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울시 Aug 30. 2022

추석맞이 10% 할인 '서울사랑상품권'…발행일정은?

서울시는 추석을 앞두고 4,790억원 규모의 서울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


추석이 다가옵니다. 서울시는 시민들의 물가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기 위해 4,790억원 규모의 ‘서울사랑상품권(자치구)’을 발행합니다. 지난 1월에 이은 올해 2번째 대규모 발행인데요, 5개 구매 결제앱에서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발행일은 9월 1일부터, 자치구별로 발행일과 시간이 다르니 꼭 확인하세요!




서울시가 추석을 앞두고 시민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4,790억원 규모의 ‘서울사랑상품권(자치구)’을 발행한다.

이번에 발행되는 상품권은 자치구(10%)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으로 광역(7%)보다 할인율이 높다. 발행 시작일은 강북구, 광진구 등 15개 자치구는 9월 1일부터 마포구, 용산구 등 10개 자치구는 2일부터다.


서울사랑상품권은 ‘서울페이플러스’를 비롯한 5개 구매 결제앱에서 10% 할인된 금액으로 1인당 월 70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다. 발행 자치구 내 가맹점에서만 사용가능한데, 예컨대, ‘송파사랑상품권’은 송파구 내 가맹점에서만 쓸 수 있는 방식이다.

시는 구별로 판매 날짜와 시간을 달리해 상품권 구매‧결제앱인 ‘서울페이플러스’ 동시 접속자 수를 최대한 분산, 원활한 구매가 이뤄지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구매 후 상품권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보유기간에 상관없이 전액 취소할 수 있고, 일부 금액을 사용했다면 보유 금액 중 60% 이상 소진한 경우에만 잔액을 환불받을 수 있다. 상품권 선물하기도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자치구 구분없이 사용할 수 있는 7% 할인 서울사랑상품권(광역)도 하반기에 1,000억원 규모로 추가발행할 계획이다.


O 서울페이플러스 앱 : 구글플레이앱스토어

문의: 서울페이 고객센터 1544-3737

작가의 이전글 차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 즐길거리부터 교통통제까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