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울시 Jan 11. 2017

우리동네 보육반장




“누구나 초보이던 시절은 있다. 하지만 초보 부모는 특히 힘들다.”    

 

아이가 이유 없이 우는데, 왜 우는지 몰라 같이 엉엉 울었던 기억, 

한두달 쓰고 더 이상 쓰지 않을 것 같은 장난감을 꼭 사주어야 하는지 인터넷 서핑을 하며 밤 새웠던 기억. 

아이를 낳기 전엔 늘 열려있는 것 같던  소아과가 내 아이가 아프면 왜 진료 마감인지 당황했던 기억.  

    

“아! 이럴 때 누구한테 도움 좀 받았으면 좋겠다 ㅠㅠ”

잠깐, 가까이에 그 ‘누구’가 있습니다. 바로 ‘우리동네 보육반장’이랍니다. 



우리동네 보육반장은 서울시에서 아이를 키우는 가정을 위해 다양한 육아정보를 제공하고, 

어린이집 찾기, 시설 이용, 육아상담, 소아과 등 육아에 필요한 모든 정보들을 수집, 정리하여 지원이 필요한 부모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예요.




우리동네 보육반장은 보육교사, 유치원교사, 사회복지사 등 육아를 전공한 선생님들이 직접 지역주민과 소통하며, 아이를 양육하는 가정의 문제를 해결해 주는 돌봄 활동가예요. 

더불어서 육아 정보 제공 및 상담 역할을 하고 있답니다. 육아에 관한 사소한 궁금증이나 정보들은 보육반장에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우리동네 보육반장을 이용하고 싶으신가요? 다음 3가지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 서울시 보육포털에서 ‘우리동네 보육반장’을 검색해 보세요.

  둘. 다산콜센터 (☎120)에 문의하시면 우리동네 보육반장을 연결해드립니다.

  셋.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엄마와’를 다운받으세요.     

▶ 보육포털 : http://iseoul.seoul.go.kr/

▶ 엄마와 : http://www.ummawa.com/     




서울시 보육포털에서는 <우리동네 보육반장> 서비스에 대한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동네 보육반장이 누군지 확인이 가능하고, 어떤 행사가 있는지, 현재 받을 수 있는 복지서비스는 무엇인지, 다른 부모들은 어떤 것을 질문하는 지 한 눈에 볼 수 있어요. 

게다가 각 자치구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육아상담도 받을 수 있으니, 걱정 끝!



너무 많은 정보의 홍수 속에 아이를 잘 키우기 위해 어떤 정보를 취사 선택해야 할 지 고민은 그만!

이제 우리동네 보육반장과 함께 소중한 우리 아이 건강하고 희망차게 키워보세요~!



작가의 이전글 한겨울 한파 대처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