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울콜렉터 Mar 18. 2021

팔각 화병

그제야 이 기물과의 인연이 여기까지임을 알게 되었다.

사진 ⓒ 2019. (Seoul Collector) all rights reserved.


어느 날, 한 손님이 저 안쪽에 있는 것을 구매할 수 있을지 물었다. 그가 가리킨 것은 푸른 난이 그려진 팔각 화병. 오래전 네덜란드에서 일본의 동양란 패턴을 모방하여 화병에 전사하였다는 이 기물은 꽤 재미난 콜렉션 중 하나이다. 

음 말씀하신 콜렉션은 오늘 가져가시기 어렵습니다. 

사실은 내가 조금 더 오래 보려고 안쪽에 들여놓은 물건이다. 그는 화병을 한참 쳐다보더니 다시 오겠노라 말하며 돌아갔다. 


그로부터 얼마의 시간이 지났을까. 어제 한 손님이 다시 팔각 화병을 가리켰다. 

저 화병 이제 가져갈 수 있을까요?

나는 그가 지난날의 그 손님임을 바로 알 수 있었다. 내가 바로 답변을 하지 못하고 우물거리자, 그는 여름 홍차를 하나 주문하며 답변을 기다리겠다고 말했다.


그제야 나는 이 기물과의 인연이 여기까지임을 알게 되었다.


- 2019년 7월 13일, 서울콜렉터에서 조.

작가의 이전글 염원하던 서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