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울시교육청 Feb 28. 2018

서울시교육청이 알려주는  혼자 여행 주의사항 체크리스트

혼행 안전하게 가자!

혼자 여행 위험하진 않을까?



최근 1인 중심 문화가 확산되며 홀로 자유롭게  사색하고 여행하는  ‘혼행’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낯선 곳을 홀몸으로 떠나기에는 어떤 위험들이 있을지 걱정이 조금 앞서기 마련입니다.

서울시교육청이 안전한 혼행을 위한 주의사항들을 키워드로 알려드릴게요. 여행 전 함께 체크해봐요:)






1.

#밤길_조심
#늦은_밤_혼자는_위험해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

밤늦게 낯선 거리를 홀로 돌아다니지 말고, 사람이 없는 골목은 피해주세요.
가급적 불빛이 켜져 있는 큰 길로 다니고, 주변의 소리를 잘 들을 수 있도록 이어폰을 끼고 노래를 크게 듣는 것은 자제해주세요. 





2.

#소매치기
#도난_분실_주의


혼자 온 여행객은 소매치기의 타깃이 되기 쉬워요. 지갑, 여권, 핸드폰 등 중요한 물품안주머니에 보관하거나 앞으로 메는 보조가방에 내 몸처럼! 보관해주세요.
카메라, 핸드폰 등은 목에 걸거나 들고 다니지 말고 불편하더라도 사용할 때만 꺼내주세요.





3.

#숙소에서_항상_조심
#또_조심


위치와 청결, 편의시설 등을  꼼꼼히 확인하고 숙소에서도 개인용 자물쇠 등을 준비해 도난을 방지하세요.
귀중품이나 돈을  한 곳에 몰아두지 않고 여러 군데 나누어 두면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도난 사건의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답니다.  취침 전엔 방문을 꼭 잠그고 과도한 음주는 자제해주세요.





4.

#여행하는_나라
#문화_확인


해외로 여행을 떠나신다면 여행하는 나라마다 주의해야 할 사항들을 미리 체크하고 여행지에 맞는 옷차림 준비하는 것이 필요해요.

각 나라별로 해서는 안 될 제스처나 착용해선 안 될 복장들이 있답니다.
여행 전에 미리 그 나라의 문화공부하는 것도 여행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겠죠?






진정한 여행이란
새로운 풍경을 보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눈을 가지는 데 있다.


마르셀 푸르스트는 진정한 여행이란 새로운 눈으로 세상을 보는 것이라 말했습니다. #혼자하는여행 #혼행,  낯설고 두렵지만 마음을 채워주는 새로운 세상으로의 한 걸음, 서울시교육청이 혼자 여행하는 멋진 당신을 응원합니다.

혼자 여행 주의사항 잊지 않고 기억해서 혹시 모를 위험에 대비하세요. 설레는 여행, 행복한 추억 눈과 마음 속 한가득 담아오시길 바랍니다:)





[출처] 서울교육나침반

https://blog.naver.com/seouledu2012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