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울시교육청 Aug 12. 2019

신나는 여름노래 #세대별 #반복재생



여름하면 생각나는 노래가 있으신가요?

 

덥고 습한 날씨에 기분 전환을 위해 여름에는 신나는 음악을 찾게 되는데요.  오늘은 여름하면 생각나는 노래를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여름하면 듣는 노래
#학생_최대 #요즘_핫한_노래 #요즘_여름_노래


여자친구의 여름여름해 (Sunny Summer)  

여름여름해 

sunny summer let’s have a good time


트와이스 dance the night away

저 바다 건너 들릴 듯 소리 질러

 let’s dance the night away


러블리즈 여름 한 조각 

칸마다 네 눈빛을 

조금씩 담아서 예쁘게 얼려두고





여름 느낌 뿜뿜, 방학에 듣는 노래
#대학생들_최애  #여름바다에서_딱  #전주만_들어도_시원


소녀시대 - PARTY 

가자 제주 캘리포니아 로마까지

하얀 진주 품은 바다 멋진 파도 


인피니트 - 그 해 여름 

스며와 넌 아련히 넌 

수줍게 넌 날 타고와


f(x) - Hot Summer 

말리부 해변은 아니더라도 

금가루 뿌렸니 눈부셔 파도 






90년대 그 시절 여름을 담은 노래
#이모_최애곡 #뭔가_익숙한_멜로디 #아련한_그느낌


UN 파도

눈이 부시게 아름다운 바닷가

나의 눈 속엔 그보다 고운 너였어


듀스 - 여름 안에서 

환한미소와 함께 서 있는, 

그래 너는 푸른 바다야!


쿨 - 해변의 여인 

바닷가로 빨리 떠나자

 야이 야이 야이 야이 바다로 






엄마 아빠가 듣는 그 노래
#엄마아빠_최애곡 #태어나기_전에_나왔는데 #나도_아는게_함정



조용필 - 여행을 떠나요

메아리 소리가 들려오는 계곡속의 

흐르는 물찾아 그곳으로 여행을 떠나요


키보이스  - 해변으로 가요

별이 쏟아지는 해변으로 가요.


최성원 - 제주도 푸른밤

떠나요 둘이서 모든 걸 훌훌 버리고

제주도 푸른 밤 그 별빛 아래




 어느 세대의 노래가 가장 익숙하셨나요? 세대별로 신나는 여름 노래를 소개해드렸어요. 더운 여름철 신나는 음악과 함께 무더위를 잠시 잊어보면 어떨까요?






[출처] 서울시교육청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seouleducation

매거진의 이전글 유네스코 세계유산 #창덕궁 궁투어 함께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