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이 알려드리는 여름휴가 꿀팁!
어메니티? 컨시어지?
무슨 말이지?
여름방학, 여름휴가 시즌이 다가오고 있어요. 서울교육가족 여러분은 여름휴가 계획 어떻게 짜고 계신가요~? 가족과 함께 두근두근 설레는 여행을 준비하고 있진 않으신가요?
여행을 위해 호텔을 예약하다 보면 간혹 고개를 갸우뚱하게 되는 생소한 단어들을 접하곤 하는데요. 여행을 가서도 알쏭달쏭 한 호텔 용어들로 당황하는 상황을 만나기도 하지요. ㅠㅠ
그래서! 서울시교육청이 준비했습니다. 호텔 예약부터 체크아웃까지 알아두면 쓸모있는 호텔 용어 사전! 함께 익히고 여행에서 더이상 당황하지 말아요~
호텔의 일반적인 기본 객실로 방의 크기는 호텔 규정에 따라 달라요.
욕실이 있는 침실 1개와 거실 공간이 이용 목적에 따라 분리되어있는 고급 객실 유형이에요.
트윈룸은 싱글침대가 2개 있는 방
더블룸은 퀸사이즈, 혹은 그 이상의 크기인 2명이 잘 수 있는 더블침대가 1개 있는 방
커넥팅룸은 문 하나를 사이에 두고 두 방이 연결된 객실을 뜻해요.
기본적인 호텔 안내부터 관광, 쇼핑, 식당 예약 등 원하는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포괄적인 서비스를 의미해요. 도움이 필요할 때 로비 1층 프론트 데스크에 있는 직원을 찾아보세요~
호텔에서 요청하는 보증금으로 체크아웃을 할 때 문제가 없다면 금액 그대로를 돌려받을 수 있어요.
호텔을 예약한 고객에게 주는 숙소 예약 확인증이에요.
말 그대로 ‘모든 것이 포함되었다’는 의미로 호텔 내 식당, 미니바, 부대시설 등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예요.
호텔 투숙객들을 위해 객실 내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생수, 커피, 차 등을 말해요.
컴플리멘터리가 식음료 서비스를 의미한다면, 어메니티 용품은 로션, 샴푸, 칫솔 빗 등 호텔에 구비되어 있는 각종 편의용품을 말해요.
호텔 냉장고 안에 있는 과자, 음료, 맥주 등 컴플리멘터리와 다르게 먹은 만큼 요금을 지불해야 하는 유료 서비스예요.
객실이 비는 시간에 청소하거나 정리해주는 서비스예요.
취침 전에 편안한 잠자리를 위해 객실을 간단하게 정리해주는 서비스예요.
호텔 청소 시간에 객실 내에서 방해받지 않고 휴식을 취하고 싶을 때 객실 문고리에 DND 팻말을 걸어주세요. 객실에서 편히 쉴 수 있답니다. :)
BB(Bed and Breakfast) : 아침 식사를 제공해요.
HB(Half Board) : 조식과 중식 혹은 조식과 석식 하루 중 두 끼를 제공해요.
FB(Full Board) : 조식, 중식, 석식 3끼를 모두 제공해요.
콘티넨털(Continental) : 유럽식
아메리칸 (American) : 미국식
오리엔탈 (Oriental) : 아시아식 식단을 의미해요.
정해진 체크아웃 시간보다 호텔에 오래 머물고 싶을 때 미리 신청해 객실에 더 머무를 수 있어요. 패키지에는 포함되어 있거나 추가요금을 받기도 해요.
객실을 사용하는 동안 부과되는 추가 금액이에요. 레이트 체크아웃 시 주로 부과돼요.
호텔에서 체크인을 한 후 등록이 된 인원 외에 추가로 다른 사람이 묵게 되었을 때 내게 되는 추가 비용이에요.
여행할 때 알아두면 유용할 호텔 용어들 잘 보셨나요? 이제 더 이상 알쏭달쏭 한 호텔 용어들로 당황하는 일 없겠죠?
다가오는 여름휴가!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여행 다녀오세요~~^^
[출처] 서울시교육청 블로그 '서울교육나침반'
https://blog.naver.com/seouledu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