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 잘 '하면' 오프라인 비즈니스, 성공에 도달할 수 있다.
오프라인 비즈니스를 설계할 때는 아래와 같은 사고의 틀을 활용하면 좋다. 후드려 맞으면서 배우고 정리하는 오프라인 비즈니스의 3Phase. 장사/자영업 하는 사람들이 쓰기에도 아주 좋다.
Phase1. Building&Setting:
구매/방문욕구를 자극하는 브랜드를 만들고 적절한 위치에 배치시키는 단계
1-1. Branding : 사람들의 구매/방문욕구를 자극하는 브랜드를 만드는 것
1-2. Location Optimization : 유동인구(브랜드의 타겟 고객) 많으면서 합리적인 가격에 나온 공간에 자리하는 것
Phase2. Making & Improve:
더 많은 사람이 오게 하고, 만족도를 높이고(재방문율), 고객반응 살펴서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 만드는 단계
2-1. Contents Making : 타겟 고객들로 하여금 올만한 이유를 만들어 주고 - 고객과 브랜드간의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는 것
2-2. Customer Experience Optimization : 한 번 온 고객들이 다시 올 수 있게끔 매장 내의 고객경험을 최적화/극대화하는 것
2-3. Improve Products/Service : 고객 반응 살피고 제품/서비스 개선하는 것
Phase3. Systemization
시스템을 설계해 지속가능한 매장을 만드는 단계
3-1. Human Resource Management : 좋은 사람 채용하고 동기부여 하는 것
3-2. Systemization : 고객경험을 유지하기 위해 업무방법론을 표준화/절차화 하는 것
3-3. Cost Optimization : 비용최적화 및 수익극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