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쓰는클레어 Dec 31. 2017

2018년, 나의 두 번째 인생디톡스

두 번째 Life Detox Challenge 의 시작

오는 1월 1일부터 1년간 진행할 새로운 인생디톡스 챌린지를 소개합니다.  

2017년의 마지막 챌린지 감사편지 쓰기는 1월 한 달간 병행할 예정입니다.


인생디톡스 챌린지는 어디까지나 더 나은 인생을 위한 실험이기 때문에, 

이번에는 매달 하나의 챌린지가 아니라 두 가지 루트로 나누어 도전을 진행해보기로 했습니다.


* Year-long Challenge *

12 Months - Life Block Challenge: 매일 5분~15분씩 운동 / 명상 / 독서하기

(현재 번외로 진행중인 1시간 영어책 읽기를 하는 경우 책읽기는 대체 가능)

삶에 있어 가장 필수적이고 도움이 된다고 느끼는 우선순위 3개 활동을 5분이라도 365일 매일 하기!


* Monthly Challenge * 

Month 2 - Early-bird Challenge: 매일 아침 7시에 기상

Month 4 - Stay Organized Challenge: 매일 10분씩 방 청소 & 물건 비우기

Month 6 - Vegetarian Challenge: 고기/밀가루 끊기 again!

Month 8 - No Alcohol Challenge: 술 끊기 again!

Month 10 - Writing Challenge: 매일 20분씩 글쓰기 

Month 12 - Thank You Diary Challenge: 매일 감사일기 쓰기 

그 외 시도해보고 싶거나 습관으로 만들고 싶은 것들을 짝수 달에 추가로 도전!


*규칙: 두 번째 인생디톡스 챌린지 역시 매달 3일의 버퍼 기간이 있으며, 성공하는 경우 스스로에게 해외여행을 선물합니다.



매달 뭔가에 도전하는 것이 심플하긴 하지만, 어쩌면 내 삶의 우선순위 활동들을 조금씩이라도 더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 올 한해는 365일 동안 매일 세 가지 미션을 완수하는 챌린지를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지난 해 좋았던 챌린지나, 새롭게 도전해보고 싶은 챌린지는 짝수 달에 이전 방식대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이 외에도 올 한해 공부라는 큰 목표를 갖고 있기 때문에, 가장 효율적인 공부법들을 찾아 실험해보고 직접 활용해보려 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챌린지와는 별도로 진행 상황과 추천 공부법을 공유하겠습니다. 




2017년은 사실 개인적으로 참 힘든 한 해였습니다. 


마음이 많이 무너지기도 했지만, 그 가운데 인생디톡스라는 개인적인 목표가 있어 다시 스스로를 바로 세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다른 건 몰라도 이거 하나는 지키자는 일념으로 매달 챌린지를 수행하고 또 늦더라도 기록으로 남겼습니다. 


물론 인생디톡스가 당신을 부자로 만들어주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부자가 될 수도 있습니다만)

하지만 적어도 스스로의 인생을 위해 능동적으로 최선을 다하는 동안, 삶은 진정으로 당신의 것이 되며, 순간들은 더 풍성해지고 행복해집니다. 


저 또한 지난 한 해, 더 나은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동안 뿌듯하고 행복했습니다.


2018년은 서른의 나이로, 다시 바닥에서 출발합니다.

하지만 단단한 마음으로 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새해를 맞아보려 합니다.



꼭 1월 1일이 아니라도 괜찮습니다.

1년간의 도전이 아니라도 괜찮습니다.

내가 원하는 도전을 원하는 기간 동안 공유하고 도전해 보실 분이 계시다면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인생디톡스 #LifeDetoxChallenge



- 2018년에도 계속됩니다 -

매거진의 이전글 #27 Right before sunrise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