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찬란한 하루 Nov 01. 2020

내가 사랑하는 나이

내가 사랑하는 나이는 바로 지금 28살이다.


물론 매해 새로운 일들이 일어나지만, 

개인적으로 28살이 큰 전환점이 되고 있는 것 같다.


올해 6월 퇴사를 하고, 작가에 도전하며 시간을 보내고 있다.

코로나로 인해 또 교육받는 것 때문에 새로운 직접 경험은 하지 못한다.

그렇지만 다양한 책을 읽고, 새로운 공부를 하면서 다양한 간접 경험을 하고 있다.


물론 이 시간의 결과가 무엇인지는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불안한 건 사실이다.

그렇지만 하루하루 많은 것을 느끼면서 살고 있다.


내가 생각보다 많이 조급해하며 살고 있고, 

남을 많이 의식하고 있고, 

내가 원하는 걸 모르는구나.


이런 것을 하나씩 알아갈수록 이제는 불안하기보다는 

지금이라도 알아서 내가 어떻게 살 수 있을지 생각해볼 수 있기 때문에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보내고 있는 중이다. 


올해가 두 달 밖에 남지 않았지만, 

두 달을 그 어떤 시간보다도 의미 있게 보내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사랑하는 과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