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추억여행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세람 May 04. 2024

<바다원해>영일대 오션뷰식당, 어버이날&어린이날의 추억

시아버지, 시아주버님과 함께.

가정의 달 5월, 특히나 지금의 연휴는 자식들과 아이들이 있는 부모가 굉장히 바삐 움직이는 시간입니다. 저희 가족도 어버이날, 어린이날을 맞아 양가 가족들과 하루씩 식사를 하기로 했어요. 좋은 추억을 쌓으러 어렵게 예약하고 영일대 오션뷰 식당, <바다원해>로 향했습니다.       

바다원해 입구를 들어가면 대게와 물고기, 해산물들이 많이 있어요. 

물고기들의 움직임이 맛을 더욱 기대하게 만들었습니다^^

각종 물고기와 해산물을 지나 1층으로 들어서면 대기등록과 단체석 안내, 메뉴판이 준비되어 있어요. ‘안내는 2층’이라는 문구도 있었는데요. 2층이 메인 식당인데, 1층까지 메뉴판이 제공되어 있다는 것은 웨이팅도 있다는 것이겠죠? 그만큼 인기 있는 곳이랍니다^^

2층으로 올라가면 엘리베이터와 계단에 연예인, 운동선수, 산악인, 정치인 등 많은 유명인 분들과 찍은 사진이 있어요. 김종민 님, 빽가 님, 전현무 님, 리아킴 님, 축구선수 조현우 님 등 정~말 많았습니다.

2층에도 대기등록 안내가 있어요. 핸드폰 번호와 인원수를 입력하면 캐치테이블에서 카카오톡으로 알려드린다고 해요.

2층 대기 등록하는 곳 앞에는 역시나 메뉴판이 준비되어 있어요. 대기하면서 미리 메뉴를 생각해 두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드디어 2층 입구를 소개드립니다.

<바다원해>가 금빛으로 빛나고 있었는데요. 2004년부터 영업하신 것 같아요. ‘좋은 음식으로 좋은 인연이 맺어지는 자리’라는 문구가 있어요. 식사를 하고 나니, 탁월하고 적절한 문구를 선택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층 안쪽으로 들어가면 메인 홀식당과 방으로 이루어진 공간이 있어요. <바다원해>에는 방으로 된 공간만 있는 줄 알았는데 이렇게 넓은 공간도 있어서 회식 공간으로 좋을 것 같아요.

 

방으로 이루어진 공간인데, 단체로 방문했을 때 이용할 수 있는 넓은 방도 있어요.

소규모로 방문했을 때 방을 이용할 수 있는 공간도 있답니다.

요렇게 핑크 핑크한 아기 의자도 준비되어 있어요^^

물회를 좋아하셔서 물회정식으로 주문했어요. 물회정식에는 7가지 상차림, 초밥, 튀김, 매운탕, 공깃밥이 나와요. 물회정식은 2인이상 주문이 가능하니, 참고하셔요.

푸짐한 물회와 새콤달콤 살얼음 동동 육수입니다. 포항 전통 물회는 고추장만 넣고 물을 조금 섞어 먹는 것인데요. 개인적으로는 새콤달콤 육수를 넣은 물회를 좋아해요^^ 처음에는 물회만 살짝 먹다가 국수를 풀어서 먹고, 마지막에는 밥까지 말아먹으면~ 크~! 든든하니 깔끔한 맛이랍니다.      

함께 나오는 매운탕은 생선살도 꽤 들어가 있고, 국물이 진해서 속까지 뜨끈해지는 느낌이었어요.


아! 그리고 아이들과 함께 가면 꼭 돈까스 드셔보셔요! 저희 남편이 여기가 돈까스 맛집이라고 했는데, 저희 첫째가 엄청 잘 먹었어요. 튀김옷도 얇아서 돈까스도, 튀김도 정말 맛났습니다.      

어린이날도 있지만, 어버이날 기념으로 모시고 간 것이라 여러 군데 찾아보고 간 곳이에요. 시아버님이 좋아하실까 두근두근 했는데, 다행히 좋아해 주셔서 기뻤답니다^^


여러분도 혹시 중요한 날 아이들이나 어른들 모셔갈 계획 있으시면 포항맛집 <바다원해> 고려해 보셔요. 저희는 정말 좋았습니다! (참고로 내일은 친정 식구들 모시고 갑니다. 또 다른 메뉴로 식사할 예정이라 내일 또 정보 공유 하겠습니당^^)          

매거진의 이전글 포항 사방기념공원, 가족과 쌓은 한 겹의 추억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