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승돈 Jul 22. 2023

난 절대 그러지 않을 것 같지?

베드로가 여짜오되 다 버릴지라도 나는 그리하지 않겠나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늘 이 밤 닭이 두 번 울기 전에 네가 세 번 나를 부인하리라 베드로가 힘있게 말하되 내가 주와 함께 죽을지언정 주를 부인하지 않겠나이다 하고 모든 제자도 이와 같이 말하니라 (마가복음 14:29~31)


남들은 몰라도 나는 절대로 그러지 않을 줄 알고 산다.


그러나 베드로가 저주하며 맹세하되 나는 너희가 말하는 이 사람을 알지 못하노라 하니 닭이 곧 두 번째 울더라 이에 베드로가 예수께서 자기에게 하신 말씀 곧 닭이 두 번 울기 전에 네가 세 번 나를 부인하리라 하심이 기억되어 그 일을 생각하고 울었더라 (마가복음 14:71~72)


베드로를 함부로 비웃지 말라. 모두 울 일이 많다. 하지만 이 모든 일 가운데 어떤 것 하나도 일어나기 전에 이 모든 걸 다 아신 분이 결국 용서하시고 품어 주시며 또 세워 주신다.

매거진의 이전글 복음이 필요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