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승호 Jan 12. 2016

예약율 올리는 사진찍기 TIP5

에어비앤비 중급 : 리스팅 사진찍기

 에어비앤비 공식 블로그에서 언급된 사진찍기 팁 5가지를 올려드립니다. 공식적으로 언급된 만큼 내부적인 룰을 담고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생각되고요. 



예약율 올리는 (공실율 낮추는) 사진찍기 TIP 5! 

* 그 전에, 에어비앤비에서는 무료 전문 사진 촬영서비스 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 승인된 사진이 업로드되어 있는 숙소는 상위노출에도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게 됩니다. 


1. 밝은 실내의 사진을 찍어라

 셀카를 찍어도 뽀~얀 사진 필터를 많이 쓰게되고, 얼굴이 새하얗게 나오는 사진을 선호하시죠? 에어비앤비 룸도 마찬가지 입니다. 햇살 좋은 날 + 모든 조명을 켜고 커튼을 싹 걷어놓고 사진을 찍으세요. 요즘 나오는 대부분의 카메라(스마트폰 포함)는 밝은 부분을 강조하기 위해 나머지 영역을 어둡게 처리하는 기능을 갖고 있는데요, 역으로 활용해 앵글속의 빛이 없는 어두운 부분에 촛점을 맞추시면 다른 부분이 더욱 뽀~얗게 나오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via Airbnb official blog



2. 코너를 중심에 두고 사진을 찍어라

 코너를 찍으면 공간에 입체감이 더해집니다. 벽면과 평행을 이루며 찍은 사진은 실제공간보다 오히려 작아보이는 효과를 가져오게 되어 공간감을 많이 죽이죠. 반면에 코너를 사진 중심에 두고 찍게 되면 실제로 룸을 보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고, 개방감을 많이 살릴 수 있게 됩니다. 

출처 : 에어비앤비 공식 블로그



3. 장식품을 최소화 한 공간 연출, 적어도 사진을 찍는 동안만큼은! 

 실제로 보일때의 비품과 사진에 담겼을때의 비품은 사뭇 그 느낌이 다르기 마련입니다. 잡동사니가 없을 수록 더 깔끔해.........


(더 자세한 내용은, 핸디즈 웹사이트에 가입하셔서 도움말 > 공유숙박노하우 에서 확인하세요!) 




https://www.handys.kr/


매거진의 이전글 에어비앤비, 2015년 결산. 그리고 2016년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