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투리 시간 알바는, 핸디즈 매니저
안녕하세요.
핸디즈 매니저입니다.
매니저 업무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을 모아서 정리해보았습니다.
또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 댓글이나 어플로 문의하세요 :)
Q. 일이 많이 있나요?
A. 2016년 8월 현재, 하루에 100~150건 정도의 청소업무가 있습니다. 원하신다면 하루에 4~5건의 배정도 가능합니다. 단, 처음부터 4~5건의 배정은 어렵습니다. 점차 익숙해지시고 고객의 불만사항이 접수되지 않는 등 매니저 업무에 익숙해졌다고 판단되었을 때 점차 배정을 늘려드립니다.
Q. 교육이 있나요?
A. 교육 유닛에서 앱설치, 사용방법과 침구교체, 청소요령, 청소도구 사용법등을 교육받게 됩니다. 교육이나 가입비는 따로 없습니다. 가사도우미를 하셨던 경험이 있으시더라도, 게스트룸 청소는 특별히 다른 점이 몇 가지 있기 때문에 반드시 교육은 받으셔야 합니다.
Q. 경험이 있어야 되나요?
A. 아니오. 본사 직원의 교육을 받으시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호텔/모텔 청소, 정리정돈 자격증을 소지하고 계신 분이라면 기본 교육만 받으셔도 충분히 빠르게 하실 수 있습니다.
Q. 페이(임금)는 어떻게 지급되나요?
A. 일주일에 1회 지급(주급)됩니다. 전주 월요일~ 일요일에 일한 페이가 월요일 저녁에 지급됩니다. (*3.3% 원천징수됩니다.)
Q. 페이(임금)는 얼마나 되나요?
A. 페이는 1건당으로 지급됩니다. 방 개수, 화장실 개수에 따라 다르게 지급됩니다. 현재 핸디즈 매니저 업무를 진행하시는 매니저분들 중 2016년 7월 기준으로, 가장 많이 지급받으신 분들은 약 250~300만 원/월 가량됩니다. 개별 페이는 앱설치후 문의해주세요.
Q. 나이 제한이 있나요?
A. 없습니다. 대학생부터, 60대 여성분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분들이 매니저로 활동하게 계십니다.
Q. 일은 몇 시부터 시작돼서 몇 시에 끝나나요?
A. 가장 빨리 시작하는 일은 오전 9시입니다. 가장 늦은 시작시간은 오후 5시가량입니다. 오후 6시 이전에 일을 마치실 수 있도록 스케줄을 배정에 드리고 있고요. 물론, 불가피하게 더 늦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Q. 어느 시간대, 요일에 가장 일이 많나요?
A. 토, 일, 월요일에 가장 일이 많습니다. 시간으로는 12시 ~ 15시 사이에 일이 가장 많고요. 오전에 다른 일을 하나 보시고 12시부터 시작하는 저희 일을 보시면 월수입은 2배 이상 늘어나실 겁니다.
Q. 준비물 같은 것이 있나요?
A. 스마트폰을 사용하실 수 있어야 합니다. 스마트폰 어플로 업무가 배정, 확인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극세사 걸레를 준비하셔서 갖고 다니셔야 합니다.
Q. 주의해야 할 점이 있나요?
A. 업무는 보통 2일 전에 배정이 완료되는데, 당일 오전에 갑자기 연락이 안 되거나 일정을 펑크 내시는 경우 그 즉시 매니저 명단에서 삭제되고, 다시는 핸디즈 매니저 업무를 보실 수 없게 됩니다. 또한 펑크 낸 일자의 임금(페이)만큼 지급될 임금에서 차감되어 지급됩니다. 갑자기 몸이 아프거나, 상식선에서 이해되는 신변상의 문제로 인한 펑크는 증거자료(병원 확인증 등)를 주시면 예외로 인정해드립니다. 단, 증거자료가 제출되지 않는 경우는 모두 거짓으로 간주합니다.
일단, 핸디즈 매니저 어플 설치해놓기!!
- 안드로이드 (삼성, LG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handys.manager
- 아이폰
https://itunes.apple.com/us/app/haendijeu-maenijeo/id1105296042?mt=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