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승호 Dec 11. 2015

에어비앤비 상위 노출 TIP 5

중급 : 에어비앤비 상위 노출

에어비앤비 호스트가 되고 나면, 제일 신경 쓰이는 것이 바로 상위 노출입니다. 검색해봐도 어떻게 상위 노출하는지는 나와있지 않고.. 그래도 맨 첫 페이지에는 나와야 될 텐데.. 듣던 거랑 다르게 방은 잘 안 나가고. 답답한 마음에 여기저기 알아보고 문의도 남겨보지만, 결국 공허한 메아리만 돌아옵니다. 



에어비앤비 상위 노출을 위한 5가지 TIP

1. 캘린더 매일 업데이트 하기

via Airbnb

캘린더를 매일  업데이트하셔야 합니다. '게스트가 없는데 뭘  업데이트하라는 말이지?' 하실 수 있는데요. 첨부된 캘린더 이미지를 보시면 매일매일 가격이 다른 것을 확인하실 수 있죠? 매일 1$, 2$ 씩  올렸다 내렸다 해주는 식으로 관리를 해주고 있는 숙소입니다. 우측 메뉴에 "매일 적용되는 팁 보기" 메뉴가 있어서 그걸 사용하시면 수요에 맞춰 자동으로 가격이 변경되는데요. 아마 많이들 사용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매일 바꾸는 게 어렵다면, 이 기능을 활용하셔서라도 매일 캘린더를  업데이트하셔야 합니다. 다만, 가능하시다면 직접 금액을 컨트롤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써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벤트(불꽃축제, 크리스마스, 연휴기간)에 대한 수요가 거의 반영되지 않습니다. 오늘 시점에서 해당일의 수요를 파악해 가격을 결정하기 때문에 호스트가 원하는 가격이 안 나올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단, 가격이 저렴해져서 예약률은 올라갑니다) 



2. 에어비앤비 인증 사진으로 업데이트, 무료는 덤. 

 승인된 사진이 등록되어 있다면 굉장히 높은 확율로 첫 페이지 노출이 유지됩니다. 승인된 사진이란, 에어비앤비에서 촬영해준 사진을  이야기합니다. 


하단에 보이시나요? "무료 전문 사진 촬영을 신청하셨습니다" 에어비앤비에서는 호스트들을 위해 무료 전문 사진 촬영을 진행해주고 있습니다. 다만, 경험상 신청 후 최소 3개월 이상 대기시간이 필요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에어비앤비 포토그래퍼가 배정되면, 예약문의처럼 포토그래퍼가 에어비앤비로 메시지를 보내옵니다. 에어비앤비 메시지 또는 전화통화를 하셔서 일정 조율을 하시면 되는데요, 아침/저녁에는 방문하지 않는 것이 원칙인 것 같습니다. 날씨가 좋은 날 낮에 방문하려고 하시니까 그렇게 맞춰주시면 됩니다. 가능하면 포토그래퍼 분이 원하는 대로 맞춰주시는 게 제~일 좋습니다. 사진 퀄리티가 정말 달라질 수 있으니까요..ㅎㅎ 


아래 사진 두 장은 승인된 사진(상)과 호스트가 임의로 찍어 올린 사진(하)의 비교 사진입니다. 확실히 퀄리티 차이가 나죠? 어마어마한 차이입니다. 승인 여부를 떠나서 상단 사진처럼 찍어 올려놓으면 예약률이 자동으로 올라가겠죠!? 그렇다고 포토그래퍼를 돈 주고 쓰지는 마세요. 사진을 잘 찍었는지와 상위 노출과는 관계없습니다. 

왼쪽 하단에 "승인된 사진"이라는 표시가 있습니다.
왼쪽하단에 아무런 표시가 없습니다.

3. 별점이 높은 리뷰 & ...........



(더 자세한 내용은, 핸디즈 웹사이트에 가입하셔서 도움말 > 공유숙박노하우 에서 확인하세요!)


https://www.handys.kr/


매거진의 이전글 에어비앤비 수익 극대화 하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