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승준 Jun 03. 2019

여성 창업자에 대한 미국의 VC들의 투자

from techcrunch news


점점 많은 여성들이 창업에 뛰어들고 있습니다만, 아쉽게도 미국 VC(투자자)들로부터 받은 투자는 2018년 전체의 2.2% 정도로 아주 미미합니다. 이는, 작년 여성 창업가들이 투자받은 퍼센트와도 동일합니다. All Raise와 같은 조직들이 여러 방면으로 멘토링을 하고 이들에게 개발에 대한 도움을 주고 있기는 하지만, 어느 정도 그 효과가 나타나기에는 시간이 좀 더 필요할 듯합니다.


아마도 그 배경에는, 10%에도 미치지 못하는 VC의 결정권자들이 여성이며, 미국의 74퍼센트의 VC기관에서 여성 투자자가 아무도 없기 때문이기도 한 듯합니다. 아마도 이러한 수치가 움직이기 있기 전까지는 이 투자 금액의 차이는 쉽게 좁혀지지 않을 듯합니다.


좋은 소식은 아직 2달이 남은 상황에서도 전년도의 기록을 넘어섰다는 점입니다. 지난 10개월 동안 여성 창업자들은 391개, 총 $2.3B의 투자를 받았으며 이는 2017년의 $2B보다 높아진 수치입니다.또한, 남녀 공동 창업자의 투자까지 합친다면 총 $13.2B, 1,346개로, 이는 작년의 $12.7B 보다 늘어난 수치입니다.


마지막으로, 미국의 스타트업들은 올해 총 $96.7B의 투자를 받았으며, 아마도 올해가 끝나기 전까지 $100B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는 총 $82B의 투자를 이끌어낸 작년보다 그 수치가 훨씬 많이 증가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미국 취업에 도움이 될 만한 Visa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