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eungmom Apr 05. 2024

차분하게 벚꽃을 즐겼다.

자꾸 잊는 봄의 기억

부산에 와서 3개월의 공백을 모두 돌려놓고 정신을 차리니

길거리에 벚꽃이 피기 시작하고 나는 이게 웬 횡재냐고

여행의 흔적을 지우고 차분해진 상태에서 즐길 수 있다는 것에

정말 감사한 일이라고 얼마 만에 꽃봉오리부터 피어나는 것을

매일 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는 것에 고마워했다.


벚꽃은 겨우 일주일 정도 즐길 수 있다고 들었는데

비나 바람이 불면 즐길 수 있는 날짜가 줄어 버리니

이렇게 나의 기분과 꽃의 기분이 같을 때가 드물었다.


일본에서 꽃봉오리를 보고 부산에 가면서 기대를 했는데

부산의 벚꽃은 거의 다 떨어지고 이파리가 나와 있었다.

비행기표를 싸게 사려고 거의 3개월 전에는 사놓으니까 

이 벚꽃의 시간과 맞아떨어지는 것은 어려운 일이었다.


그러니까 이번처럼 이제 피겠구나 하면서 기다리고

하나둘씩 피어나는 것을 보면서 바람이 불지 않기를 바라며

만개해서 꽃잎이 흩날리는 거리를 방황하듯이 거닐면서

이런 호강을 다 해 보는구나 하면서 매일 거리를 배회했다.


10살 많은 지인이 벚꽃을 보면서 몇 번을 더 볼 수 있을까 했는데

일 년에 딱 한 번의 기회가 있는 일이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그래서 매번 기다리지 않아도 오는 봄날의 벚꽃이 소중해졌는지

나에게도 이런 기회가 얼마나 남아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해 봤다.


정말 소중한 기회이고 화려한 꽃 잔치였는데

비가 와서 이대로 벚꽃의 시간은 끝나는가 했더니

비가 온 덕분인지 창밖에는 꽃이 더 화려해져 있었다.


요 며칠간 나는 티슈를 물 쓰듯이 썼다.

그러면서도 아무런 생각을 하지 못했는데

비 오는 날에 계속 티슈를 뽑으면서 깨달았다.

봄날에 밖에 나가는 것은 나에게는 위험한 일이었다는 것을

봄이 나에게 주는 또 다른 선물인 알레르기가 나에게 알려줬다.


그래도 어제 비가 와서 더 풍성해진 벚꽃을 보러 나갈 참이다.

이렇게 딱 맞아떨어지는 기회를 놓치기는 억울해서

알레르기 약도 먹고 마스크를 하고 즐기려고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불꽃놀이에 나는 얼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