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작업 효율 Up! 인공지능 피그마 플러그인 BEST 6
디자인 작업 과정에서 많은 디자이너들이 선호하는 툴 중 하나는 피그마다. 피그마는 다양한 기능과 사용하기 편한 인터페이스로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인공지능 기술이 도입된 플러그인이 등장해 디자인 작업을 더욱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피그마 플러그인 7가지를 알아보자!
이 플러그인은 GPT-3.5 모델을 활용하여 와이어프레임 디자인을 생성해 준다. 빠른 와이어프레임 제작이 가능하지만, 모바일에 대한 지원은 제한적이다. 자동으로 Auto layout으로도 생성해 준다.
그러나 우리가 머릿속에 그리던, 가장 이상적인 UX/UI 배치와는 상당한 차이가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플러그인은 초기 단계에서 다양한 아이디어를 신속하게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현재 다음과 같은 8가지 UI 컴포넌트만 사용할 수 있다.
Top bar
Image tabs
Bullet list
Product/review showcase
Square/rectangle image banner
Text input
Selection
Full-width button
피그마 또는 피그잼에서 ChatGPT를 사용할 수 있어 편집 및 작성 과정이 더욱 간편하다. 텍스트를 선택한 후 우측 버튼을 클릭하면 UX 라이팅을 크게 돕는 플러그인이다. 오른쪽에는 Defalut 버튼들이 있어 글을 쉽게 수정할 수 있고, 하단에는 프롬프트 입력란이 있다.
그러나 이 플러그인은 무료가 아니다. OpenAI API 키를 연결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이용할 때 비용이 차감된다. 그렇지만, ChatGPT에 직접 접속하지 않고도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AI 기반 텍스트-이미지 변환 기능과 선별된 고품질 아이콘 세트를 활용하면, Figma에서 직접 그래픽과 아이콘을 생동감 있게 디자인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가 제작한 모든 아이콘, 그래픽, 이미지의 소유권이 보장된다.
상단에 프롬프트를 입력한 후, 하단에서는 태그를 사용해 이미지 유형을 직관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
피그마에서 OpenAI DALL-E 2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텍스트를 이미지로 바로 변환할 수 있다. 기본 제공되는 프롬프트를 클릭하거나, 사용자 정의 프롬프트를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저작권에 대한 걱정 없이 이미지를 손쉽게 생성할 수 있다. 특정 유형의 이미지가 많이 필요한 경우에는, 미리 준비된 프롬프트를 활용하여 간편하게 이미지를 생성하고 적용할 수 있다.
디자이너들을 위한 AI 도구를 개발하는 유명한 회사 Diagram에서 출시한 플러그인이다. 무료 체험 버전이 제공되며, 월 $5의 구독료를 지불해야 한다.
기능은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Magic Icon – Text to AI-generated vector icon
Magic Copy – Generate AI-suggested copy
Magic Image – Text to AI-generated image
구독을 통해 아이콘, 카피라이팅, 이미지를 텍스트 입력만으로 생성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출시 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았다. 그러나 기대에 비해 실제 사용해 보니 최근 등장한 생성형 AI와 비교해 큰 장점을 느끼지 못했다.
즉시 목업을 스켈레톤 스크린으로 변경해 주는 플러그인이다. 로딩 스크린 제작이 번거로울 때 이 플러그인이 상당히 유용하게 작용한다.
아직은 많이 미흡하나, 피그마의 생성형 AI 플러그인들은 디자이너들에게 많은 이점을 가져다주는 것 같다. 이러한 플러그인들은 디자인 과정에서 시간을 크게 절약해 주며, 레이아웃, 색상 조합, 그리고 타이포그래피와 같은 핵심 디자인 요소를 자동으로 생성해준다. 이를 통해 디자이너들은 창의적인 작업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된다.
AI는 다양한 디자인 변형을 신속하게 생성하고, 최적의 결과물을 찾기 위한 반복적인 프로세스를 지원함으로써, 디자이너들이 고객의 요구 사항에 더욱 정확하게 부응하는 솔루션을 찾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런 발전 덕분에, 디자인 분야에서 AI의 도움을 받아 더욱 빠르고 효율적인 시대가 도래하고 있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