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라는 단어만 봐도 지레 겁먹는 분들이 있습니다. 왠지 모르게 재미없고 딱딱하게 느껴지기 때문인데요. 그러나 주식투자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회계 용어와 개념에 친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회계는 주식투자 성공에 없어서는 안 될 '기본'이기 때문입니다.
주식에 정통한 박동흠 공인회계사가 쓴 ‘박 회계사의 재무제표 분석법’은 이러한 기본을 익히는데 유용합니다. 이 책은 지난 6년 동안 많은 투자자의 사랑을 받았고, 회계 분야 '스테디셀러'에 이름 올렸습니다.
그러나 이 책은 초판이 나온 지 6년이 흐렸고, 17쇄를 찍는 동안 회계 기준이 계속 개정되었습니다. 박 회계사가 개정판을 생각하게 된 이유 중 하나입니다.
저자가 말하는 개정판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1장 쉽고 재미있는 회계 배우기를 제외하고 본문의 반 이상을 다시 썼습니다. 회계 개념을 잡아야 하므로 1장은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저자는 회계와 관련된 실무 내용이나 지엽적인 회계기준 같은 독자의 이해를 어렵게 하는 부분을 과감히 삭제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이 책이 개정된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에 소홀한 것은 아닙니다. 이 중 회계 정보 이용자에게 중요한 내용은 모두 수록했습니다. 회계 기준의 내용이 일일이 설명되어 있을까봐 지레 겁먹지 않아도 됩니다. 이 책은 선택과 집중을 통해 일반 개미 투자자가 이해하기 쉽게 구성돼 있습니다.
책 속의 사례들은 모두 최신 사례로 바꾸었습니다. 독자들은 최신의 사례를 통해 더 흥미롭게 회계 공부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완전 개정판 ‘박 회계사의 재무제표 분석법’은 주식을 공부하고자 마음먹은 20대, 30대들에게 가장 필요한 기본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이 책을 통해 재무제표에 기준한 투자법을 익혀 원하는 투자 목표를 지속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시길 바랍니다.
※ 해당 도서는 현재 전자책과 온라인 서점 구매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