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차지심 Feb 11. 2021

업무관리툴 고민 중...

Asana vs Monday.com

상시적으로 진행되는 프로젝트의 수가 많아지고 직원이 생기면서 혼자 일을 할 때와는 달리 업무를 정리하고 공유하는 일이 중요해졌다. 혼자 일할 때야 머릿속으로 기억하거나 달력에 적는 등의 행동으로 충분히 가능했다. 하지만 직원이 생기니 업무를 정리해서 공유하지 않으면 건건히 설명해주거나 산발적으로 업무를 던지듯 지시하게 되는 경우들이 생긴다. 이것은 장기적으로 직원이 본인이 하는 일에 대한 가치를 느끼지 못하게 하는 나쁜 방법이니 지양해야 한다. 


암튼 내가 정리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라도 업무관리툴은 현재 필요한 상황이 되어 며칠 동안 틈틈이 검색을 하다가 Asana와 Monday.com으로 어느 정도 후보를 추리게 되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을 중요시하는 편이라 아사나가 내 취향에는 더 맞는데 먼데이닷컴이 우리나라에서는 좀 더 공격으로 마케팅을 해서인지 더 사례도 많고 한 것 같다. 


한번 사용하게 되면 옮기는 게 쉬운 일은 아니니 당분간 이 고민에 대해서 다방면으로 검토를 해볼 예정이다. 결정을 하게 된다면 이유와 그 과정을 공유해보려고 한다. 17일까지 결정할 것!


※ 항상 모든 고민에서 생각을 너무 많이 하는 내 성향을 고려해서 모든 일에는 생각의 데드라인을 어느 정도 정해놓으려고 하는 편이다. 안 그러면 정말 땅굴을 팔 정도로 고민하고 검토하기 때문에 너무 비효율적인 것 같아서...




혹시 써보신 분이 있으시다면,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내 사업에 영감을 주는 사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