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로는 가능할까요
대중매체를 보면 유독 본인 분야에서 일찍 대성한 분들이 있습니다. 대중음악계에서 작곡 등으로 인해 엄청난 부를 모은 사례를 보면 대단하다는 생각과 함께 부러운 생각이 드는 것은 인지상정 같습니다. 제가 하고 있는 디자인은 그럴 수 없을까요? 혹은 그런 사례가 있는데 제가 모르는 것일 뿐일까요?
소수의 케이팝스타들이 세계적인 성공으로 부와 명예를 한 몸에 받는 것을 목격합니다. 디자인도 그런 케이스들이 나와준다면 루키들이나 현업에서 어렵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도 희망이 생길 것 같다는 세속적인 생각도 해봅니다. 물론,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일 자체에 행복을 느끼는 어마어마하게 많은 디자이너들이 있지만, 소위 셀럽으로 불리는, 그래서 사회에 영향력도 가지는 분들이 디자이너중에서도 나오면 좋겠습니다. 근래 TV에는 은퇴한 체육계 스타들이 예능프로그램에도 진출하는 것을 많이 목격합니다. 물론, 그 정도 수준에 올랐다는 것 자체가 본인의 인생을 모두 갈아 넣은 것은 물론이고 타고난 실력에 뼈를 깎는 노력과 운도 많이 따라줬으리라 봅니다. 우리 디자이너 출신 셀럽들도 많이 배출될만한 끼와 재능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BTS 같은 디자이너, 브레이브걸스처럼 역주행하는 루키, 도끼 같은 저작권 부자를 기다려봅니다.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디자이너들이 상상을 현실로 만들고, 생각을 눈앞에서 실체화시키는 그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