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성실한 관찰자 Sep 08. 2015

행동하는 사람

무엇이라도 달라질 테니까

ⓒysshin


 나는  종종 해보고 싶은 일이나 진짜 재밌겠다 싶은 뭔가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아이디어 노트'에 신나게 적어댄다. 가끔은 혼자 큭큭 웃으면서 말이다. 이렇게 아이디어 노트를 적으면서 느낀 점이 있다. 첫 번째, 나는 정말 '해보고 싶은 것'들이 많다. 나는 좀 있으면 서른인데도 아직 자라나는 어린이인가 보다. 두 번째, 그런데 이렇게 적어놓기만 하면 뭘 하지? 글씨 연습만 하다가 끝나는 걸 아닐까.


 예를 들자면, 살 빼고 싶어서 운동법은 알아본다. 그리고 운동 영상만 보고 열심히 보고 있는, 그러니까 실제로 운동은 하지 않고서 살이 빠지길 원하고만 있었다. 아 미련하게.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달라지지 않는다.



매거진의 이전글 늘 한결같은 사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