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책과 삶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샤인머스캣 Jul 10. 2024

[책과 삶] The secret


- 어릴 적 우리집 책장 한 켠에 항상 자리하고 있던 책. 이상하게 아무리 오래 보고 자랐지만 손이 가지 않았던 부모님의 책이었다. 그리고 성인이 된 지금 대체 어떤 책이길래 부모님이 항상 가지고 다니셨는지 궁금해서 도서관에서 빌려보게 되었다.


- 결론적으로 나는 이 책을 반 만 읽고 덮었다. 사실 어떻게 이런 명성을 얻었는지, 그 당대 사람들은 어땠길래 이에 사로잡힌 건지 조금은 의아했다. 하지만, 말하고자 하는 중요한 바는 이해를 했고, 내가 취할 것만 취하자 마음 먹었다.


- 저자는 처음부터 끝까지, The secret, 비밀이 바로 "끌어당김의 법칙"이라고 수없이 얘기한다. 생각하는대로 온 우주가 나의 생각대로 움직인다는 것이다. 단순히 말해 좋은 생각을 하면 좋은 것들을 끌어당기고, 좋은 것들이 끌어당겨지는 반면 좋지 않은 생각은 좋지 않은 것들을 끌어당기고, 그들이 끌어당겨진다.




"지금 당신의 삶은 지난날 당신이 한 생각들이 현실에 반영되어 나타난 결과물이다. 과거에 한 생각 중에는 훌륭한 생각도 있고, 그렇지 못한 생각도 있다. 누구나 자신이 가장 많이 생각하는 것을 끌어당기기 대문에, 지금까지 당신이 삶의 여러 가지 일들에 관해 어떤 생각을 해왔는지 알아보기란 어렵지 않다."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하는 유일한 이유는 원하는 것보다 원하지 않는 것을 더 많이 생각하기 때문이다."


"끌어당김의 법칙은 우리가 잠들기 직전에 한 생각을 계속 되돌려 보낸다. 그러니까 잠들기 전에는 좋은 생각을 하라."


"지금 기분이 어떤가? 잠시 자신이 어떤 기분인지 생각해보라. 원하는 만큼 기분이 좋지 않다면 내면의 감정을 느끼는 데 집중하고, 그 감정을 의도적으로 고조시켜라."


"기분이 우울할 때, 이를 즉시 바꿀 수 있다는 사실을 아는가? 아름다운 음악을 틀거나 노래를 불러라. 기분이 바뀔 것이다. 아니면 아름다운 일을 생각하라. 당신이 아주 살아하는 사람이나 아기를 떠올리고 그를 한동안 생각하라. 마음에서 그 생각을 놓지 마라. 그 생각 외에는 모두 차단하라. 장담하건대 기분이 좋아지기 시작하리라."


"당신이 원하는 것들이 이미 당신 것이라고 여겨라. 그것이 필요할 때 당신에게 찾아간다는 사실을 알라. 그런 뒤 당신에게 오게 하라. 안달하거나 걱정하지 마라. 지금 그것이 없는 상황에 관해 생각하지 마라. 이미 당신 것으로, 당신에게 있다고 생각하라."

매거진의 이전글 [책과 삶] 번아웃에 관한 농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