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은 이렇습니다

지적토론공간인가 수다방인가

by beShine

개인적으로 단톡방 애호가인데, (개설과 참여가 취미) 최근 가장 핫한 방 중 하나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원래의 개설취지와 일치하는 것도 있고 아닌것도 있지만, 흘러가는 대화의 내용이나 참여하고 계신 분들이 쏟아내는 경험치와 인사이트가 그냥 흘러버리기에는 아쉬운 것들이 많아 친히(?) 정리해두고자 합니다.


이 방 만든지 아주아주 오래된 것처럼 느껴지는데 사실 그 시작은...

2017년 6월 15일

오지랍이 기본인 방장은 본인에게 땡기는 컨텐츠가 있다면 동네방네 퍼다나르는게 생활인 사람이었습니다. 이날 문득 그런 생각을 합니다. '아 그동안 퍼다 나른거 대체 어디간거야 ㅉㅈ 찾을수도 없고...'

'아 그래 한군데다 모아놔야지, 그리고 맘에 드는 사람들한테만 공유해야지 쿄쿄'

그래서 뿅 개설하고 나서 지인 2명을 일단 초대합니다.

실제로 방장의 오프라인 현만남을 갖고 있는 지인들은 아주 피곤한 삶을 보내고 있습니다. 지난 2003년부터 쭈욱 각종 SNS와 채팅에 끌려다니고 있거든요. 그래서 이번에는 따악 2분만 모셔서 소소하게 시작하려고 하였습니다.

개설시(라고 해봤자 현재 시점대비 1달도 안된)에 셋팅한 키워드인데 아직도 여전히 저것입니다.

디자이너 분께 메인 스킨이나 등등 만들어달라고 할까 하다가 이것또한 오지랍인듯 싶어서 좀더 참아보기로 합니다.

아래는 오늘 2017년 7월 11일 오전 3:28 기준 대화방 멤버분들 기념사진.


놀러오실 분들은 이리로 -

단, 아무나는 오지마시고요.

공유할 컨텐츠, 함께나누고 싶은 본인만의 관심주제 정보 그리고 무엇보다 소중한 이야기가 있는 분들만 오시어요. 그리고 중요한 부분, 쓸데없는 논쟁성 토론을 하실 분들은 사양합니다.


그리고, 질문.

지적토론이란 대체 멀까요?

https://open.kakao.com/o/gf2Az1w

keyword
작가의 이전글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