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용의주도신 MD Nov 16. 2022

제품이미지 과장 허위광고

상세페이지의 중요성

생각보다  고객 컴플레인, 신고 많이 들어오는 것들은

"받은 상품과 제품 이미지가 달라서,"

과장, 허위 광고들입니다.


온라인에서 보던 것과, 또는 기대했던 제품과 다른게 왔던 경험 한두 번 있었을 것입니다.


색상, 제형, 크기까지 사유는 수만 가지입니다.


셀러들이 제품 더 많이 팔려고.

대표 이미지를 너무 연출 많이 하거나

(사람으로 치면 보정 과다..)


상세페이지에 너무 연출 과다하거나,

허위, 과장내용 적시할 경우 많은 타깃이 됩니다.


고객이 우선 오해 소지 없도록

실물에 가까운 고화질 사진,

특히 내용물의 경우는 안에 실 내용물이 보이도록

상세페이지에 추가해 주시는 것이 추후 탈이 없습니다.


실물을 받아봤는데 내용물이 이렇더라,

변질된 거 아니냐부터 별별 컴플레인이 많은 건. 물론

정말 진상? 손님도 있겠으나

대부분은 상식적이고,

사실 상세페이지가 제대로 안 되어있어서,

오해 소지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세페이지는 제품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는 페이지입니다.

과장, 허위 없이.

전달하고 싶은 내용뿐만 아니라,

전달해야 하는, 고객이 알고 싶어 하는 것들을

잘 표현해 줘야 합니다.


특히 온라인은 사진, 상세페이지만 보고 사기 때문에

사진, 상세페이지는 매우 중요합니다.


일부 업체들은 상세페이지 대충 하는 경우도 있는데,

상세페이지 체류시간, 일탈 시간,

트래킹 하면 얼마나 구매 전환이 되는지

상세페이지의 매출에 미치는 중요도는 생각보다 큽니다.

작가의 이전글 고객 컴플레인이 많아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