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아이패드 프로 12.9 케이스 리뷰

힐링쉴드, 랩씨, 스냅케이스, 스마트키보드, 젤리케이스

by Brandon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1세대 모델을 쓰면서 생각보다 케이스를 구입할 일이 많았다. 용도(독서, 문서작성, 손글씨)에 따라 필요한 케이스가 달랐기 때문이다. 필자는 시행착오를 겪으며 케이스를 구매했는데, 혹시 아이패드 케이스를 구매할 일이 있다면 용도에 따라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 같다.


1. 랩씨(LabC) 슬림핏 케이스
가격 : ♥♥♥♥♡ 3만 원대
무게 : ♥♡♡♡
충격보호 : ♥♥♥♥♡
용도 : 독서, 손글씨


IMG_2929.JPG
IMG_2928.JPG

처음 아이패드 프로를 구입했을 때, 당장 케이스가 없어서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한 케이스이다. 펜홀더도 있고, 아이패드를 넣었을 때 꽉 잡아주는 느낌이 좋아 초반에 사용했다. 하지만 무게감과 스마트 키보드를 사용할 때 아이패드를 분리하는 것이 너무 뻑뻑해서 서랍에 모셔놨다.



2. 젤리 케이스
가격 : ♥♥♥♥♥ 1만 원 이하
무게 : ♥♥♥♥♡
충격보호 : ♥♥♡♡♡
용도 : 독서, 손글씨


IMG_2923.JPG

아이패드를 쌩으로 가지고 다니기 싫을 때 가장 많이 쓰는 젤리 케이스이다. 아이패드 후면만 감싸고 있어 충격보호가 2점이라고 되어있지만, 실은 용도에 따라 쓰는 것이므로 충격보호에 염두하지 않아도 된다. 저렴하고, 가볍다는 큰 장점이 있으니, 혹여 구입해도 후회하지 않는다.


3. 애플 스마트키보드 12.9인치
가격 : ♥♡♡♡♡ 23만 원
무게 : ♥♥♥
충격보호 : ♥♥♡♡♡
용도 : 타이핑


IMG_2924.JPG

아이패드 광고에서 빠지지 않는 게 이 키보드이다. 아이패드를 노트북처럼 쓰고 싶다면 이만한 대안은 없다. 다만 가격이 너무 비싸다. 그래도 애플 액세서리답게 제품 완성도가 좋고, 구입 후 2년간 무상 리퍼(키보드 연결 문제시)이니 현금의 여유가 있다면 추천.


4. 힐링쉴드 후면필름
가격 : ♥♥♥♥♥ 1만 원대
무게 : ♥♥♥
충격보호 : ♥♡♡♡♡
용도 : 아이패드 후면보호


IMG_2930.JPG

아이패드를 케이스 없이 쓰고 싶다면, 힐링쉴드 후면 필름을 추천한다. 인터넷에서 구입하면 혼자서 부착하기가 쉽지 않으니, 부착점에서 구매해서 붙이기를 추천. 필자는 아이패드 스마트키보드와 함께 사용하려고 구입을 했다.


5. 스냅케이스
가격 : ♥♥♥♥♡ 2만원대
무게 : ♥♥♥♡♡
충격보호 : ♥♥♥♥♡
용도 : 독서, 손글씨



IMG_2926.JPG
IMG_2925.JPG

아이패드를 밖에서 볼 때 휴대하려면 아무래도 다이어리형 케이스가 있어야 하겠다고 생각해서 구입한 제품. 가장 좋은 점은 무게이다, 300g대인데 다른 다이어리형 케이스 대비 상당히 가볍다.


또 다른 장점은 손잡이가 달려있다는 점인데, 손가락으로 아이패드를 잡고 읽는 것보다 훨씬 편리함을 준다. (매우 추천/ 이 회사로부터 스폰 받은 거 없음... 개인 후기)

*왼쪽 중간에 있는 펜 홀더는 별도로 구입하여 붙인 것(2000원대), 애플 펜슬을 펜 홀더에 꽂고 다니면 생각보다 매우 편리.


이렇게 다섯 가지 제품을 리뷰했는데, 사실 제품들의 장단점보다는 용도에 따라 구분한 것이므로 본인의 목적에 따라 참고하고 구입하면 좋을 것 같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워크플로위(WorkFlowy)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