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brunch
'유튜브 뮤직'과 '스포티파이' 그리고 OTT
by
고찬수
Apr 9. 2021
https://youtu.be/4Ofxk-eNZBc
'유튜브 뮤직'이 국내 음원 스트리밍 앱 2위 자리를 차지했다 하고, '스포티파이'는 짧은 기간에 안드로이드 폰 가입자가 40만이 넘었다고 합니다. 그야말로 해외 음원 서비스들의 약진이라 하겠네요, 이 뉴스를 보며 넷플릭스가 국내 시장에 막 들어오려 할 때의 생각이 났습니다.
OTT 시장의 전철을 그대로 따라가는 것이 아닌가 하는 기우가 드네요. 소비자들이 무엇을 원하고 있는지에 대한 고민과 빠른 실행력이 필요한 때가 아닌가 합니다.
keyword
스포티파이
OTT
음원
13
댓글
댓글
0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작가에게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브런치에 로그인하고 댓글을 입력해보세요!
고찬수
미디어 분야 크리에이터
직업
프로듀서
KBS 예능피디. 고찬수TV https://youtube.com/@tvpd 저서<버추얼콘텐츠 메타버스 퓨처>,<결국엔 콘텐츠>, <인공지능 콘텐츠 혁명>, <스마트TV혁명> 등
구독자
520
제안하기
구독
작가의 이전글
엔씨소프트 AI 야구앱 '페이지(Paige)'
엔씨소프트 K-POP 앱 '유니버스(Universe)'
작가의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