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형주 David Lee Jul 08. 2024

VM컨설팅, UFI에서 Best Practice 선정

국제전시연합(UFI)에서 전시 컨설팅으로 국내 최초 선정

제가 운영하는 VM 컨설팅이 올해 UFI(국제전시연합) Award에서 Industry Partner 부문 Best Practice에 선정되었습니다. UFI는 파리에 본부를 둔 국제 전시 연합으로, 전 세계 전시산업의 발전을 지원하는 기관입니다. 


VM 컨설팅은 부산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부산 신발 및 패션산업 전시회(패패부산)의 컨설팅을 지난 2023년 진행하여, 기존의 전시장을 벗어나 부산 전체를 전시 플랫폼으로 활용하는 전략을 구사했습니다. 


즉 메인 전시회와 포럼은 벡스코에서 하되, 인근 뮤지엄원 미술관을 활용한 바이어 네트워킹 행사와 지역의 신발 및 패션 허브 센터를 활용한 비즈니스 투어, 기업 공장을 방문하는 바이어 상담, 그리고 기업들이 직접 연사가 되어 참여하는 비즈니스 포럼 등 기존의 전형적인 전시회 틀을 벗어나 지역 전체를 활용하는 전시 전략을 제안, 실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기업 및 관람객이 약 30% 증가하고 바이어들의 도시 체류시간이 늘어나 지역 신발 및 패션 산업과의 비즈니스 기회 발굴이 늘어나는 등 가시적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것이 UFI가 VM 컨설팅의 성과를 주목한 이유이며, VM 컨설팅이 전시산업의 파트너로서 Industry Partner  부문의 우수 사례에 선정된 배경이었습니다. 


특히 한국에서는 처음으로 전시 컨설팅 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이태리, 독일, 대만, 말레이시아 등 전 세계의 전시산업 리더들과 나란히 Best Practice에 선정되어 더욱 의미가 남다릅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볼 수 있으며, VM 컨설팅의 패패부산 케이스 스터디를 첨부하였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기존 바이어를 활용하여 신규 바이어를 창출하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