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와란 Jul 10. 2023

하루 안 하면 내가 안다.

그림 이야기.

[연습을...
하루 안 하면 내가 알고,
이틀 안 하면 비평가들이 알고,
삼일 안 하면 전 세계가 다 안다.]
리스트이자 지휘자인 장한나 님이
유퀴즈에 나와서
매일 연습을 한다며 했던 말이다.
.
나는 그렇게 거창하진 않지만
하루 안 하면 내가 안다는 말엔 정말 공감한다.
월요일부터 꾸준히 그리다 보면
금요일엔 원하는 그림이 빠르게 그려진다.
하지만 주말에 쉬었다가 월요일에 그리면
몇 장을 그려도 마음에 들지 않는다.
.
부족할수록 매일 연습해야 하는데
참 쉽지 않은 일이다.
그래서인지 주말에 쉬었더니 오늘은 정말
그림이 그려지지 않는다. ㅠㅠ

작가의 이전글 추억 돋게 하는 사진과 그림 한 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