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푸른 숲 May 05. 2024

비 오는 날의 서점

속초 완벽한 날들



오랜만의 방문이었다

책의 냄새와 나무의 냄새가 났다

책은 숨을 쉬고 있었다


음료 몇 잔을 시켜두고

책 사이를 어슬렁거려 보았다


뜨거운 차가 식고

오렌지 주스가 투명해졌으니

이제 그만 가봐야겠지만


창 밖엔 봄비가 내려

더 머무르기로 했다


마침 책방 주인과 음악 취향이 같아

더 머무르기로 했다


좋아하는 작가의 신간이 보여

더 머무르기로 했다


익숙하고 낯선 시인의 말을 보는데

갑자기 슬픔이 몰려들었다 파도처럼.


슬픔을 다독이기 위하여

나는 더 머무르기로 한다





 몇 해전 아이들이 꼬꼬마일 때 북스테이를 했던 속초 완벽한 날들에 왔습니다. 그 후로도 몇 번 차를 가지고 왔다가 주차를 못하고 돌아가곤 했는데 오늘은 우산을 쓰고 걸어왔습니다. 맞아주는 느낌. 책방은 여전했습니다. 책의 냄새는 마음을 차분하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따뜻한 음악과 조용한 사람들이 드나드는 공간에서 한참을 머무르고 나갑니다. 동쪽 바다 마을 어딘가에 이런 공간이 있다는 생각만 해도 참 많은 위안이 됩니다.




책이 위로기 되는 곳



매거진의 이전글 신호를 보낸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