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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드 아이템과 메타인지


가끔 저에게 창업을 위한 시드 아이템을 가져와서 어떤지 물어보곤 합니다.


아이템을 평가하는 기준은 각자가 다르겠지만 저의 기준은 ...


고객의 필요와 욕구를 자극하는가?


유료라면 고객이 돈을 지불할 의사가 큰가?


경쟁자가 있다면 위의 포인트가 경쟁력이 있는가?


쉽게 얘기하면 고객의 욕구를 자극해야 하고, 돈을 내고 싶어야 하고, 경쟁제품보다 더 자극을 주어야 한다는 거죠.


가끔은 본인은 쓰고 싶어서 또는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만들었는데 활성화가 안돼서 고민이라고 가져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커리어 빌드업에서는 본인에 대한 메타인지가 중요하다면, 시드 빌드업에서는 제품에 대한 메타인지가 중요합니다.


물론 스스로 인지가 어려우니 저에게 찾아오는 거겠죠? ^^;



여러분 프로덕트의 메타인지는 어떤거 같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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