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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거진 기획일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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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에서 배운 몇 가지 교훈

기획의 단상


잘하고 있는 것, 잘되는 것에 총력을 기울여라.


잘된다고 그대로 내버려 두고 다른 것에 한눈을 팔지 마라.


성공을 원한다면 해당 프로젝트에 인력 및 기간 등 좋은, 충분한, 적절한 리소스를 공급해라.


좋은 Output이 나올 수 있는 환경을 만들지 않은 채 좋은 Output을 기대하지 마라.


작은 거 여러 개를 많이 하려고 하기보다는 큰 거 하나를 제대로 해라.


작은 것들에 많은 신경을 쓰지 말고 작은 것들을 큰 것에 넣어서 크게 봐라.


하루아침에 이루려고 하지 마라 로마도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았다.


온라인 서비스는 계획을 가지고 착실히 그 방향으로 키워야 한다.


만드는 게 절반, 키우는 게 절반이다.


변화하지 않고 변화된 수치를 원하지 마라.


서비스가 지각할 만큼 변화하지 않고 새로운 유저가 들어온다거나 매출이 변할 수는 없다.


고객의 모습과 소리에서 시대의 흐름에 맞는 변화의 방향을 찾고 새로운 모델을 찾아라.


서비스의 방향은 경영진과 주주들에게서 출발하는 게 아닌 고객에게서 출발하는 것이다.



2004년 6월에 작성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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