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인을 빙자한 로비스트

김장환, 한학자

by 함문평

해병대 채상병 특검에 기도만 했다던 놈이 임성근 부부를 왜 만나고, 통일교가 종교라면 김건희와 권성동에게 왜 뇌물을 주는 거야?


김장환은 박정희 유신시절부터 미국종교재단에 빌붙어 박정희의 유신비판을 하면서 사실상 유신을 용인한 세력이다. 그뿐만 아니라 12.12군사반란과 광주의 피로 만들어진 전두환 정권도 미국에 잘 보이기 위해 김장환을 이용했다.

통일교?

통일교 창시자 돌아가신 문선명 총재가 나의 고등학교 선배야. 작가가 졸업한 중대부고 전신이 낙양상고고 낙양상고 전신이 일본강점기의 경성성공실무학교다.

중앙대학교유아교육과가 이화여자대학교 유아교육과와 쌍벽을 이루는 역사와 전동을 가진 유아교육과이듯 중앙대학교가 상경계가 잘 나가는 이유는 일본강점기시절부터 은행과 정부 재무를 담당하는 부서에 경성강공실무학교 출신들이 많이 포진하고 있었고, 학제로 보면 우리 고등학교 선배인데, 중앙대 경제학과 경영학과 역사를 높이느라 우리 역사를 중대가 슬쩍해 간 것이다.

우리 아버지가 문선명이 초창기 원리강론, 원리해석 집필 초안 작성시기에 논쟁으로 떨어져 나왔다. 그때 아버지가 나오지 않고 붙어있었다면 아마 나도 통일교의 핵심 박보희 다음 박보희 자리를 차지했을지도 모른다.

원리해석, 원리강론 초판폰은 국한문 혼용 채라 한문실력이 최소한 논어, 맹자 정도는 공부한 사람이라야 완독이 가능하다. 작가의 말이 사실인지 아닌지 확인하고 싶은 분은 시시한 도서관 말고 국립이나 시립도서관에서 원리해석, 원리강론 초판본 대출해 보면 안다.

각설하고 김장환, 한학자는 종교인은 속세의 법률 적용 안된다는 구지가 시대의 생각을 버리고 특검에 출석하라. 오늘은 이 정도만 하고 또 특검 불출석하면 장환이와 학자 심층 이야기를 다루겠다.

김장환 이자는 박정희가 유신헌법으로 국민들 인기가 떨어질 떄 미국 빌리그레험 목사를 한국으로 초빙해 어용 구국기도회를 열어 박정희 신임을 얻고, 반대로 해석하면 유신을 도와준 것이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눈물의 호박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