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희대 조희팔과 몇 촌이야

조희대 댓글 부탁해

by 함문평

요즘 대법원장 조희대의 짓거리 보고 30년 전 전방 철책선 관사에 장손이 휴가 못 오니 할아비가 간다고 눈이 펑펑 내리는 날 열쇠부대 철책선 우측연대 관사에 오셨다. 할아버지가 대광역이라는 전화를 받고 역 안에 가만히 계시라고 하고, 연대장에게 보고하고 군대 지프를 배차받아 대광역으로 갔다. 할아버지는 놀라서 이거 박정희가 타던 지프 아니냐? 예 맞아요. 박정희가 5 사단장 시절 이런 지프 탔어요. 여기 번호판 떼고 별 판 달면 똑같아요, 타세요 하고 앞 의자를 접어 할아버지를 태우고 관사에 할아버지 내려드리고 정보과장실로 갔다.

그날 저녁 할아버지는 내 90 인생에 군대 지프 처음 타셨다고, 횡성 고향 노인들에게 자랑거리 생겼다고 하셨다.

할아버지 좋아하시는 보신탕 전골을 대광역 옆 보신탕집에 아내는 전화로 주문하고, 냄비를 가져가 받아서 관사에서 펄펄 끓였다. 할아버지, 나, 딸 3대가 보신탕 전골을 먹고, 비위 약한 아내와 아들은 삼계탕을 먹었다. 할아버지는 관사 창문 밖에는 눈이 펑펑 내리고 3대가 이렇게 맛난 보신탕, 삼계탕에 지평막걸리가 있으니 행복하다고 하셨다.

그러다 할아버지가 조희팔 이야기를 했다. 이놈 희대의 사기꾼인데, 검찰, 경찰 놈들이 돈 받고 밀항을 도와주어 중국에 있는데, 당신이 잡으러 중국 가고 싶어도 몸이 따라주지 않는다고 한탄하셨다.

요즘 조희대 하는 짓을 보니 왠지 조피 팔과 같은 항렬 아닌가 의심된다. 아니면 조희대 아니라고 댓글 부탁한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한학자 독생녀 맞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