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가수 겸 크리에이터 서이브와 함께한 싱글즈 4월호 화보

하루에도 수십 번씩 기분이 오르락내리락하는 사춘기 소녀 서이브를 만났다!

by Singles싱글즈

탕탕! 후루후루! 내 맘이 단짠단짠!
하루에도 수십 번씩 기분이 오르락내리락하는 사춘기 소녀 서이브를 만났다!

‘킹’받는 소녀 이브와 나눈 더 자세한 이야기는 <싱글즈> 4월호와 아래 기사 본문에서 확인하세요.



⬆️싱글즈닷컴에서 기사 본문을 만나보세요⬆️





이브의 봄

내 맘이 단짠단짠. 하루에도 수십 번씩 기분이 오르락내리락.

마라탕과 탕후루가 좋은 사춘기 소녀, 가수 겸 크리에이터 서이브가 꿈꾸는 것.



331441717_서이브 이미지 1.jpg 리본 프린팅 티셔츠는 론론, 팬츠와 니트모자는 데인티니트, 링은 벰버락샤, 슈즈, 니트삭스, 네크리스와 브레이슬릿은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오늘 화보는 아직 하고 싶은 것도, 이루고 싶은 것도 많은 서이브의 꿈을 콘셉트로 진행했어요. 어땠어요?

평소에 해보고 싶었던 거 원 없이 해봤어요. 보석 캔디같이 왕 큰 반지도 껴보고, 귀여운 하리보 귀찌도 해보고, 네일 팁도 붙여보고요. 콘셉트에 따라 저도 같이 슉슉 바뀌는 것 같아 신기하고 재미있었어요.


실제로는 어때요? 꿈이 자주 바뀌는 편이에요?

정말이지, 날마다 바뀌어요. 또래 친구들보다 메이크업을 받을 기회가 많다 보니 자연스레 뷰티에도 관심이 가고, 활동적인 걸 좋아해 운동에도 관심이 많거든요. 그런데 지금도 너무 재밌어서 계속 노래 부르고, 춤추고 싶어요. 타고난 끼는 무시할 수 없죠. 제 기억으로는 5살 때부터 춤추고 노래 부르는 걸 좋아했던 것 같아요.


그래도 스스로의 의지가 있어야 지금 이렇게 가수 겸 크리에이터 서이브로 활동할 수 있지 않았을까 싶어요. 어렸을 적부터 이런 직업을 꿈꿨어요?

사람들 앞에 자연스럽게 나서기도 했지만, 지금의 활동을 하게 된 건 강한 제 의지 덕분이에요. 재작년 5월 즈음에 부모님한테 본격적으로 가수 활동을 해보고 싶다고 말씀드렸거든요. 흔쾌히 도와주신 덕에 지금 이렇게 활동할 수 있게 됐어요.




1218258_서이브 이미지 2.jpg 원숄더 시폰 원피스는 제이준 드레스.


2023년 ‘모찌모찌’로 데뷔해 지난해에는 ‘마라탕후루’로 엄청난 신드롬을 일으켰어요. 이런 반응, 예상했어요?

솔직히 말하면, 처음에 ‘마라탕후루’의 도입부 ‘선배 마라탕 사 주세요’를 들었을 때 조금 갸우뚱했거든요.(웃음) ‘과연 이 곡이 뜰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 예상보다 훨씬 많은 관심을 받아서 놀랐어요.


어떤 반응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킹 받는다’는 댓글이요.(웃음)


예상외의 답변이네요.(웃음)

저한테 ‘킹 받는다’는 말은 좋은 의미로 느껴져요. 제 콘텐츠로 모두가 ‘킹’ 받았으면 좋겠거든요.


그렇다면 서이브를 킹 받게 하는 건 뭐예요?

저 또한 스스로가 제일 킹 받는 것 같아요. ‘킹’며들었나 봐요.(웃음)




327611671_서이브 이미지 3.jpg 원피스는 봄날 부티크, 페이크 칼라, 액세서리, 슈즈는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연예계에는 다재다능한 사람이 너무 많죠. 최근에는 디지털 크리에이터, 유튜버, 틱톡커,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도 많고요. 이들 사이에서 살아남기 위한 이브만의 강점이 있다면요?

이것 역시 ‘킹 받음’ 아닐까요.(웃음) 킹 받는다는 게 제 캐릭터로 굳혀진 것 같기도 해요. 사람들을 끊임없이 킹 받게 만들고 싶어요.


킹 받네요.(웃음) 어린 나이에 33만 팔로워를 가진 크리에이터이자 가수로 사는 건 어떤 기분이에요?

음, 똑같아요. 팔로워가 1명일 때랑 33만 명일 때랑 크게 달라진 건 없어요. 그냥 하고 싶은 일이라 재밌게, 또 신나게 하고 있어요. 일할 때와 하지 않을 때를 크게 구분 짓지는 않거든요. 오늘같은 촬영도 자연스럽게 제 삶의 한 부분이 된 것 같아요.


과거에는 10대의 경제활동이 흔치 않았어요. 그런데 지금 서이브는 10대 크리에이터이자 가수로서 콘텐츠를 주체적으로 생산하고 활발한 경제활동을 하고 있죠. 서이브를 보며 유명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친구도 많을 거고요. 그들에게 좋은 성장 과정을 보여주어야 할 것 같다는 책임감도 들 것 같은데 어때요?

좀 어려운데요. 누군가에게 본보기가 되어야겠다고 생각하기보다는 그냥 제 일에 더 초점을 맞추고 있어요. 다음에 나올 노래를 더 열심히 준비한다거나, 집에서 어떻게 사람들을 킹 받게 할 수 있을지를 연구한다고 해야 할까요.(웃음)


다음 노래도 준비 중인 거예요? 스포를 해준다면요?

아, 안 되는데…(고민 끝에) 킹…받아요!(웃음)







▼ 이어지는 서이브의 화보와 인터뷰는

아래에서 만나보세요!






싱글즈 4월호 스타 미리보기

*아래 콘텐츠 클릭하고 싱글즈 웹사이트 본문 확인!

▶ 찾았다! 영원한 오마이걸!
▶ 어디에도 없는, 지금 이 시간에 새겨진 주지훈
▶ 스터디그룹 홍민기, 신수현, 공도유






KakaoTalk_20250108_114045774_01.png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찾았다! 영원한 오마이걸! 싱글즈 4월호 화보,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