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이스와 사카이의 반항적인 무드를 담은 콜라보 컬렉션.
리바이스와 사카이의 반항적인 무드가 담긴 2025 S/S 협업 데님 컬렉션.
⬆️싱글즈닷컴에서 기사 본문을 만나보세요⬆️
리바이스(Levi’s)와 사카이(sacai)가 새로운 협업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리바이스의 전통적인 데님 아이템을 사카이 특유의 하이브리드 감성과 구조적 디자인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컬렉션은 남성, 여성, 유니섹스 라인으로 구성됐으며, 각 라인마다 사카이 아베 치토세의 실험적 디자인 철학이 절묘하게 어우러졌다. 캠페인 이미지는 제임스 딘의 상징인 자유, 순수함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사진은 포토그래퍼 크레이그 맥딘이 맡았다. 캠페인에 출연한 모델 체이스 수이 원더스와 챈들러 프라이의 모습은 두 브랜드의 반항적이고 세련된 본질을 반영한다.
여성 컬렉션은 3가지 아이템으로 구성된다. 먼저 ‘리바이스 x 사카이 데님 재킷’은 리바이스의 Type II와 Type III 디자인을 전면에 적용, Type I의 신치 디테일을 등판에 새겼다. 인디고와 블루 2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박시하면서도 A라인에 가까운 실루엣과 섬세한 봉제가 돋보인다. 사카이의 시그니처 마틀라쎄 트윌 소재와 재킷 내부 디테일을 결합한 ‘데님 x 마틀라쎄 트윌 재킷’, 넓은 플레어 핏의 ‘리바이스 x 사카이 점프수트’ 등을 함께 선보인다. 반면 남성 컬렉션은 하이브리드 감성을 유지하되 더욱 간결한 실루엣을 자랑한다. 여성 라인과 동일하게 빈티지 리바이스 하드웨어에서 영감을 받은 리바이스 x 사카이 데님 재킷, 겉면은 테일러드 재킷의 우아함을, 안쪽은 기성복 구조인 ‘데님 x 마틀라쎄 트윌 리버서블 블루종’이 포함됐다.
유니섹스 라인에서는 ‘7포켓 데님 팬츠’가 주목할 만하다. 울트라 와이드 핏과 미드라이즈 실루엣, 여기에 웰트 포켓을 더한 7포켓 구조로 기능성과 디자인 모두를 만족시켰다. 이번 리바이스 x 사카이 협업 컬렉션은 5월 26일 런던 셀프리지 팝업을 시작으로, 27일 홍콩 랜드마크 쇼핑몰, 28일부터는 리바이스 공식 온라인몰 및 주요 오프라인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아래 콘텐츠 클릭하고 싱글즈 웹사이트 본문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