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시콜콜 Mar 10. 2022

노소영이 직접 공개한 노태우 전 대통령 유산 금액

우크라이나 폄하하는 글 올린 노소영
故 노태우 전 대통령에게 받았다는 유산은?

우크라이나의 젤렌스키 대통령을 조롱하는 발언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故 노태우 전 대통령의 딸 노소영. 논란이 계속되면서 지난 11월 노소영이 SNS에 올린 내용도 재조명되고 있는데, 어떤 내용일까?


노태우 대통령 빈소 방문한 최태원 회장에게 건넨 질문 수준...더보기▼

노태우 대통령 빈소에 온 최태원 회장 웃게만든 기자의 질문


지난 27일 노소영은 자신의 SNS에 ‘It is no comedy’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해당 글에서 노소영은 “수도를 사수하겠다는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영상이 그리 미덥지 않다”라며 “겁먹은 얼굴로 하는 대국민 발표가 애처롭기만 하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그녀는 “차라리 소총이라도 든 전 대통령을 믿고 싶다”라며 “코미디언을 대통령으로 뽑은 우크라이나 국민들의 마음도 헤아릴 순 있다. 오죽했으면 차라리 웃겨주기라도 하라는 주문이겠지”라고 젤렌스키 대통령과 우크라이나 국민들을 폄하했다. 


또한 “강대국 사이에 낀 나라가 정신줄을 놓으면 목숨으로 대가를 지불해야 한다는 것은 결코 코미디가 아니다”라며 현재 러시아 침공에 맞서고 있는 우크라이나의 모습을 비난했다.


노소영의 글을 접한 누리꾼들은 “전쟁 나면 제일 먼저 도망갈 것 같은데 저런 말을 하다니” “군사반란 및 내란 주도 혐의로 징역 17년 형 받은 대통령보다는 나은 듯” “저런 글은 왜 쓰는 걸까”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노태우 전 대통령이 투기꾼 명단을 공개한 이유, 알고 싶다면...더보기▼

‘이름, 주소까지 공개’ 노태우 전대통령이 투기꾼 명단 대놓고 공개했던 이유


한편, 노소영은 지난해 11월 페이스북에 ‘아버지의 유산 : 담요로 남으신 아빠’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화제가 되기도 했다.


그녀는 “유산을 정리할 게 없어 좋다”라며 “연희동 집 하나 달랑 있는데 동생에게 양보했다. 나는 대신 담요를 집어 왔다”라고 곰돌이가 그려진 담요 사진을 공개했다.


마지막으로 노소영은 “아빠가 덮으시던 담요 이제 내 차지에요. 내가 비록 담요 한 장 밖에 안 주셨지만, 아빠, 영원히 사랑하고 존경해요”라는 인사를 남겼다.



작가의 이전글 '전석 매진' 한류스타 BTS가 해외콘서트로 버는 금액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