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일기장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햇살정아 Mar 07. 2024

해답은 고통속에

너무도 긴장되는 일분일초.

이 긴장감을 즐기려고 해도,

애써 무시하려 해도,

마음을 내려놓으려고 해도


자꾸만 콩닥콩닥 가슴이 찌릿찌릿하다.


'코끼리를 생각하지 마라'던 이야기처럼,

긴장하지 말자라고 생각하면서 나는 다시금 그것을 내 몸에 각인시키고 있다.


왜 이리 나는 유리멘털일까!

나 스스로가 완벽하지 못하다는 두려움에,

그 두려움이 자꾸 실수를 만들어내는 것이다.


어차피 이번 시험은 글렀어~

라고 생각하고 다음 달 실기시험을 바라보고 떨리는 마음을 부여잡으려고 하지만

쉽지 않다.


절대 친절하지 않은 지게차 담당 강사님,

그렇다고 그분의 다그침에 절대 흔들리지 않지만

그래도 한 줌의 따스한 응원이라도 건네주시면 참 좋으련만.

나만의 헛된 욕심을 부려본다.

어차피 내가 나한테 지금 만족하지 못하는 마음에 내 멘탈이 흔들리고 있는 것인데

어쩜 애꿎은 선생님 탓을 하고 있는 것인지도 모르겠다.


오늘은 지게차 수업 5번 중 마지막 연습일이다.

5일인 마치 50일처럼 길게 느껴지는 시간들이었다.

매 순간 긴장했고,

내 맘대로 움직이지 않는 기계를 부여잡고 한탄하기도 했다.


아~

쉬운 일이 하나도 없음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는 사건이었다.


다시 한번 기~~~~~~~~~프은 한숨을 내쉰다.

괜찮다.

될 때까지 하면 된다.


주문을 외우고

마음을 다잡고

오늘의 수업을 위해 출발하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