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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 마케팅의 꽃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활용법

(검색상위 노출하기)

바이럴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단순한 상위 노출만이 아닌 블로그 유입을 통해 기업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전환율도 높이는 방법을 포함하였습니다. 



1. 네이버 검색에서 가장 우선시되는 제목을 가능한 짧게 작성하되 문맥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매끄러운 제목을 만드세요. 

광고 대행사에서 상위 노출만을 위한 무분별한 키워드 조합으로 상위 노출은 시켰지만 실질적인 효과가 없는 이유는 조잡한 제목과 엉성한 내용 때문입니다. 


2. 전환에 도움이 되는 효율적인 키워드를 활용하세요 

무조건 검색량이 많은 대표 키워드로 상위 노출하려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검색량이 높을수록 유입돼 수 있는 확률도 높아지긴 하겠죠

하지만 이 방법은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할 뿐더러 방문자 대비 실질적인 효율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각각의 구매전환이 되는 키워드는 따로 있습니다. 사이트 로그분석을 통한 구매 환이 높고

비교적 손쉽게 상위 노출이 가능한 (검색량이나 기존 포스팅이 적은 키워드) 키워드를 추출하여 제목과

내용을 작성하세요. 

키워드 광고를 진행하신다면 키워드센터 -맞춤 보고서에서 생성이 가능합니다. 월조 회수 대비 구매전환율을 잘 분석하여 사용하시길 권합니다. 


3. 절대 방문자수, 댓글, 공감 등의 활동에 집착하지 마세요 

바이럴 마케팅 (입소문 마케팅)은"양보다 질"입니다.

카더라 통신이나 사설 창업교육기관 등에서 근거 없는 검색 로직에 대한 내용을 듣고

친척이나 지인 네이버 아이디를 모두 동원해 댓글이나 공감 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방법은 마케팅 효율을 높이는데 절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아이피 조작이나 네이버 알고리즘에서 불법 내용을 확인하게 되면 품질지수를 떨어뜨릴 수 있으니 절대 하지 마세요 


4. 상위 노출을 원하는 키워드는 내용 상단에 배치하세요 

첫 문단 시작 후 되도록이면 내용 상단에 상위 노출 키워드를 배치한다.

하지만 억지스럽게 넣은 키워드를 문맥이 자연스럽지 못하다면 유입고객에게 

내용 집중도를 떨어 뜨리고 이탈률은 높아지고 체류시간은 줄어드는 최악의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이점은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5. 누구나 알고 있는 뻔한 내용의 글을 되도록 올리지 않는 게 좋습니다. 

전문성이 떨어지거나 누구나 알고 있고 쉽게 찾을 수 있는 내용은 상위 노출이 어렵고

유입이 되더라고 체류시간이나 집중도가 낮아 이탈률이 높습니다. 


6. 모바일 검색과 웹에서 검색될 콘텐츠를 따로 작성하세요 

모바일에서 보이는 블로그 콘텐츠에서는 한눈에 들어오고 기억될 수 있는 문구 설정이 중요합니다.

구매전환율 또는 내용 집중을 높이기 위해 되도록 짧고  간결한 내용을 글 상단에 작성하세요   

 pc와 스마트폰은 이용환경에 많은 차이가 있죠 그래서 온라인 마케팅에서 앞서가는 기업들은

대부분 모바일 페이지 제작에 많은 노력을 기울입니다.  이 부분은 고려하셔서 각 특성에 맞는

콘텐츠를 작성하세요  


7. "양보다 질" 블로그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건 양질의 콘텐츠입니다. 

하루만 명 이상 많게는 십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블로그들을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파워블로그겠죠 하지만

내용의 전문성과 일관성이 있는 일방문자 100명과 관련이 없는 맛집이나 기업 상품 소개들이

뒤섞여 있는 일방문자 만 명의 블로그 중 어떤 블로그가 구매전환율이 높을까요?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없다"고 하죠 

상위 노출만을 위하 수백 개의 포스트보다 , 블로그 유입 고객을 분석하여 잘 기획하고 다듬어진

양질의 1개의 글이 더 좋은 성과를 보게 될 겁니다. 

블로그를 비즈니스로 운영하시는 분들에겐 전자에 중점을 두시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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