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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그레이칼라 Aug 10. 2020

내가 글을 써야 하는 이유

당신의 글쓰기에는 어떤 목적이 있나요?



당신의 글쓰기에는 어떤 목적이 있나요?


글쓰기는 우리가 의사소통하는 수단 이상의 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자신의 부족함을 채우는 것과 동시에 성장을 하기 위해서 글을 쓰는 것만큼 유용한 것이 없습니다.


첫째, 글쓰기를 하면 내 생각을 구체화할 수 있습니다.

나의 의식과 무의식 속에 존재하던 생각들을 글로 표현함으로써 본인의 현재 상태를 드러내게 됩니다.

가령 당신이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구체적인 다이어트 계획으로 작성했다고 합시다.

이것은 자신의 건강 상태는 운동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정한다는 것이고, 변화를 위한 용기의 원천이 될 것입니다.

이렇듯 글로써 자신을 구체화한다는 것은 성장에의 의지를 드러내는 또 다른 시작이 됩니다.


둘째, 글쓰기를 하면 내 생각을 객관화할 수 있습니다.

작가의 생각이 표현된 글은 독자들의 삶에 공유되어 다시 생각이라는 과정으로 객관화될 수 있습니다.

객관화의 사전적 의미는'자기에게 직접 관련되는 사항을 제삼자의 입장에서 보거나 생각하는 일'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모바일 매체를 통해 글로 표현하는 수단이 다양해지면서, 타인의 생각으로 자신의 생각을 가다듬어 보는 데 유리한 환경이 만들어졌습니다.

내 생각을 객관화하는 과정에서 다른 사람의 공감을 얻는 것은 글쓰기의 또 다른 효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셋째, 글쓰기는 나만의 콘텐츠 개발의 시작입니다.

콘텐츠를 개발하고 교환하는 모든 유무형의 행위 중에 글쓰기가 영향을 미치지 않는 곳이 없습니다.

경제학자 아담 스미스는 '어떤 재화의 교환 가치는 해당 재화의 평균 소비 가치가 아니라 마지막 소비 단위가 갖는 한계 가치에 따라 결정된다'라고 주장했습니다.

어떤 콘텐츠의 마지막 소비 단위가 갖는 한계 가치는 어떻게 극대화시킬 수 있을까요?

잘 팔리는 콘텐츠의 한계 가치는 결국 진실된 메시지와 스토리 텔링 과정을 통해서 계속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검증이 될수록 극대화됩니다.


글쓰기는 내 생각의 한계 가치를 극대화시키는 시작이고 콘텐츠 성공의 마중물이 됩니다.

글을 쓰는 행위를 통해 '나'라는 콘텐츠를 세상에 선보이고 변화를 만들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매일 글을 쓴다는 것, 그것은 콘텐츠를 가진 사람의 모습이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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