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레이칼라 Aug 11. 2020

21 문장 글쓰기: 내가 좋아하는 숫자

7은 정말 행운의 숫자인가?


7은 정말 행운의 숫자인가?


숫자 '7'을 떠올려보면, 왠지 행운을 가져다줄 것 같은 기분이 느끼 지시지 않나요?

동서양을 막론하고 숫자 '7'은 행운의 숫자로 인식되어 있습니다.

왜 우리 머릿속에 행운의 숫자 하면 '7'이 떠오르게 되는 것일까요?


<럭키 세븐>


럭키 세븐이라는 말의 유례는 미국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미국 메이저리그 야구에서는 유독 7회에 득점이 많이 나온다고 합니다.

야구 좋아하는 미국인들이 7회만 되면 손에 땀을 쥐고 구경을 하는 모습이 눈 앞에 보이는 듯하네요.

'럭키 세븐'이란 말은 1885년 9월 30일 시카고 화이트 삭스의 7회 공격 때 플라이 볼이 때마침 불어온 강풍으로 홈런이 된 계기로 널리 퍼졌다고 합니다.

각 종 게임에서 숫자 '7'이 행운을 의미하게 된 것이 메이저리그에서 시작되었다고 하니 흥미롭습니다.


<신성한 숫자 '7'>


서양에서 숫자 '7'은 행운의 숫자를 넘어 신성한 수를 의미합니다.

성경에서 묘사되는 천지창조는 7일째 되는 날 이루어졌다고 하는 것을 보면 '7'이란 숫자에 신성함을 부여했다고 볼 수 있겠죠.

'오른손에 일곱 개의 별이 있다(He had in his right hand 7 stars)'

요한계시록에는 위와 같이 예수를 묘사하는 표현 중 하나가 있는데, 여기에서도 숫자 '7'이 많이 쓰인답니다.

신성한 의미를 부여받은 숫자 '7'은 사람들에게 행운이 찾아오게 하는 증표와 같은 의미가 되었습니다.


<완벽한 숫자 '7'>


또한, 숫자 '7'은 행운뿐 아니라 가장 완벽한 수의 의미를 가집니다.

유럽축구를 보면 팀의 에이스가 보통 등번호 7번을 달고 뛰는 경우가 많은 이유입니다.

유명한 고대 그리스의 수학자 피타고라스가 숫자 '7'을 가장 완벽한 숫자라고 정의를 내렸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피타고라스는 평소 가장 완벽한 도형으로 삼각형과 사각형을 꼽았었는데, 이 변의 수를 합한 숫자가 '7'이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행운이 찾아오면 좋은 결과를 만들어 줄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숫자 '7'을 의식적으로 완벽한 숫자로 만들었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행운의 숫자가 주는 의미는?>


이처럼 나의 삶을 완벽하게 만들어 주고 신성한 의미를 부여해 주는 행운의 숫자 '7'을 가까이하고 있으신가요?

지금 바로 행운의 숫자 '7'을 나의 일부로 받아들일 방법은 무엇이 있을지 고민하려고 합니다.

우리 인생은 아직도 7번의 행운의 기회가 남았다고 믿고 있기 때문이죠.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글을 써야 하는 이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