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 28일 첫 방송을 확정 지은 글로벌 걸그룹 오디션 프로그램 ‘방과 후 설렘’. 본격적인 프로그램이 시작되기 전 ‘등교전 망설임’이라는 새로운 프리퀄이 등장했다.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속 ‘육아 멘토’를 넘어 전국민 멘탈 케어 선생님으로 거듭난 오은영 의학박사가 본격 함께 하는 이 프로그램은, ‘프리퀄’이라는 다소 생소한 형식부터, 네이버 NOW.(나우)에서 방영된다는 점에서 여러모로 새롭게 다가온다. 그렇다면 <등교전 망설임>의 관전 포인트는 무엇일까? 본격적으로 알아보자.
프리퀄, 네이버 NOW.(나우)에서 방영됐다고?
오은영의 등교전 망설임에서는 네이버 NOW.(나우)에서 ‘방과 후 설렘’에서는 볼 수 없었던 부분들을 새롭게 재편집하거나 83명 연습생의 속 이야기부터 다양한 매력과 성장 스토리까지 담아내며 재미를 더한다.
특히 새로운 점은, ‘방과후 설렘’의 프리퀄로 매주 화, 금요일 네이버 NOW.(나우)에서 저녁 7시에 방송되고 있던 ‘등교전 망설임’이 MBC에서 방송된다는 점이다. 플랫폼이 교차되는 현재 콘텐츠 산업의 트랜드를 반영한걸까, 이는 MBC의 새로운 시도로 지상파의 변주가 엿보인다.
부모님과 함께 봐도 좋아, ‘오은영 박사’의 따뜻함이 담긴 프로그램
<등교전 망설임>은, <방과후 설렘>보다 한층 더 따뜻하게 느껴진다. 캐스팅부터 화제를 모은 소아 청소년 정신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와 연습생들의 만남이 고스란히 담겼기 때문이다.
오은영 박사는 연습생들이 가진 고민에 대해 따뜻한 격려와 조언은 물론 경청과 공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입학 미션 중간 평가에도 엄마로 참가해 함께 지켜보며 용기를 북돋아 주는 모습을 보여준다.
기존 치열한 경쟁의 모습만 보여주던 오디션 프로그램과는 달리, 어린 연습생들과의 정서적 상호작용을 보여주는 새로운 형식이 눈에 띈다.
<방과후 설렘> 의 기대를 예열하는 고품격 프리퀄
앞서 MBC ‘쇼! 음악중심’을 통해 역대급 스케일의 전 학년 합동 무대를 선보인 ‘방과후 설렘’. <등교전 망설임>은 ‘방과후 설렘’의 프리퀄로 그 기대감을 동시에 가져간다.
본격적인 ‘방과후 설렘’ 방영전 공개된 ‘등교전 망설임’에서는 가수 옥주현에 이어 권유리, 댄서 아이키, (여자)아이들 소연까지. 연습생들이 음악적 역량을 키울 수 있게 전폭 지원하는 프로듀서 역을 맡는 담임선생님의 역대급 라인업을 공개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본격적인 프로그램 방영전, 프리퀄 프로그램으로서 새롭고, 또 다른 모습을 보여주며 본격적으로 ‘방과후 설렘’의 기대를 예열하고 있다.
하반기 기대작으로 뽑히며 11월 28일 첫 방송 될 MBC ‘방과후 설렘’을 예열시킬 ‘방과후 설렘 프리퀄 – 오은영의 등교전 망설임’은 지금껏 네이버 나우(NOW.)에서 진행되었지만, 10월 31일 일요일 오후 4시 30분부터는 MBC에서 도 만날 수 있다.
방과후 설렘의 뒷 이야기부터 새로운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까지. 여러 모습을 보여줄 ‘등교전 망설임’. 온 가족과 함께 봐도 좋을 프로그램으로 추천하는 이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