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백승권 May 13. 2024

아이스크림 꿈

아내에게 전화가 왔다. 도로시가 친구 생일 파티에 초대받았다고 했다. 아이스크림 케이크가 있다고 했다. 치킨도 있다고 했다. 평소 도로시와 가까운 친구였다. 아이스크림... 단어를 듣는 순간 도로시가 얼마나 먹고 싶어 할지 표정과 눈망울이 반짝반짝 떠올랐다. 도로시는 놀이터에서 놀다가 다른 친구들이 아이스크림을 사 먹으러 가도 자기는 고르지 않고 꾹 참는 아이다. 아내가 쉽게 감기 걸릴까 봐 엄마아빠가 사주는 거 외에는 조심하라고 여러 번 타일렀기 때문이다. 도로시는 마스크를 열심히 쓰는 것처럼 아이스크림도 잘 참았다. 하지만 잘 참을 뿐 먹고 싶은 마음이 희미해진 건 아니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주말 아침에 내게 말했다. 아빠... 내가 꿈을 꿨는데 아이스크림을 먹는 꿈이었어. 난 정말 행복했어. 내가 제일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을 꿈에서 먹을 수 있어서. 이야기를 듣는데 억장이 덜컥거렸다. 평소에 얼마나 먹고 싶었으면 꿈에서 먹었어도 저렇게 좋아할까. 하지만 도로시는 아직 얼마 전 걸린 감기가 완전히 낫지 않은 상태긴 하다. 걱정이 되지만... 아내에게 너무 말리지는 말자고 했다. 안 그래도 아내에게는 자긴 한 입만 먹고 참을 거라고 꼭 생일 파티에 가고 싶다고 이야기했단다. 너무너무... 귀엽다. 주말 내내 같이 놀다가 도로시가 아이스크림을 앞에 두고 행복에 어쩔 줄 모를 표정을 생각하니 너무 보고 싶다. 도로시가 한입을 먹을지 한 접시를 먹을지 모르지만 기침만 덜하고 많이 행복했으면 좋겠다. 도로시는 오래전 맛본 첫 아이스크림의 달콤함을 여전히 진하게 기억하고 있다. 오늘 얼마나 좋을까. 이따가 물어봐야겠다. 아내와 도로시와 아이스크림에 대해 이야기해서 기분이 좋았다. 도로시가 학교에 제출하는 독서록처럼 쓴 것 같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빠 잠이 안 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