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모스
TITLE
써모스와 함께 나를 잘 챙겨가는 매일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J8lHq_3eO7M
CONTEXT & IDEA
세상을 움직이는 거대한 담론이 이동했다는 생각이 든 건 스무 살을 지나면서였다. 해야 할 일과 있어야 할 곳을 누군가 알려주던 시기에서 나 혼자 결정해야 하는 단계로 넘어오며 나의 존재감은 폭발하기 시작했다. 지금은 어떤가. 자존감, 자신감, 자기애, 자립, 자각, 자력 등 나라는 주체이자 키워드를 제외하고 동시대를 설명하는 일은 불가능해졌다. 특히 전 연령대에 걸쳐 여성이 핵심, 주요, 잠재, 미래 소비자인 브랜드 마케팅 세계에서 나를 부각하는 건 하나의 필수 미션이 되었다. 대부분의 여성은 역사 정치 사회적으로 여전히 나라는 독립적 개체로 인정받으며 존재하는 것이 기득권 남성처럼 당연하지 않기 때문에. 그래서 여성 핵심 화자가 자신에 대한 사랑을 고백하는 건 여전히 중요하고 의미 있는 일이다. 비슷한 이야기가 너무 자주 들린다고 여겨질 때는 그 배경과 맥락에 대해 생각하게 된다. 써모스가 이런 이야기를 하는 이유에 대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