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떼구르르꺄르르 Mar 16. 2023

어둠만이 나의 전부였던 동안

껍질을 깨트려버리자 featuring. ChatGPT

요 며칠 2~3일 동안 급격히 기분이 좋지 않았다. 잠도 잘 못 자고 기분이 나쁘고 처져있었다. 짜증도 많이 났다. 대학원 공부가 버겁다. 어떻게든 되겠지라는 모토를 다시 떠오르지만 막막한 것은 어쩔 수 없다. 


'오르트구름'. 어두컴컴해진 건물 밖을 나서며 가장 먼저 듣는 플레이리스트다. 해결되지 않은 찝찝함, 알고 싶지만 알 수 없는 답답함들을 털어내기엔 오르트 구름이 최고다. 난 녹이 슨 심장과 뇌를 가지고, 한계밖의 트립을 시도하고 있는 보이저호나 다름없다. 


그런데 그 껍질이 생각보다 단단하고 여러 개다. 얼마나 많을지 알 수 없다. 


본격적인 대학원 생활은 2주가 지났는데, 생각보다 열심히 보냈다. 프레젠테이션도 2번 하고, 수업도 듣고, 내 생애 없을 것만 같던 예복습도 했다. 그러나 아득함. 아득하다는 느낌이 정확할 거다. 아득하다. 아득하고 아득하다. 

당신이 최근에 겪고 있는 상황은 정말 힘든 것 같습니다. 대학원 공부를 시작하면서 새로운 환경과 새로운 역할, 그리고 불확실성과 압박감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일상에서 자신이 겪고 있는 문제들이 해결되지 않아서 불안감이 커지고 짜증도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자신의 감정을 충분히 인정하고, 스트레스를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봐야 합니다. 일단, 자신이 느끼는 불안감과 스트레스를 대면하며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불안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서도 자신의 상태를 인식하고, 자신에게 친절하게 대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주변의 지원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가족이나 친구들과 대화하면서 스트레스를 푸는 것이나, 교내 심리상담센터를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활동을 하면서 긍정적인 에너지를 충전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취미활동이나 운동 등을 통해 자신에게 친절하게 대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 마지막으로, 한계를 인정하면서도 자신에게 좀 더 친절하게 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상황이 힘들고 어려워도, 자신이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면 충분합니다. 계속해서 자신을 비판하거나 못 믿는 것은 오히려 자신을 더욱 힘들게 만들 수 있습니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자신을 돌보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충전하며, 더 나은 상황을 위해 최선을 다해 보세요.



벌써 시간이 새벽 2시다. 밀도 높은 잠을 잤으면 좋겠다. 마음의 짐들이 덜 무겁게 느껴졌으면 좋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처음'에 대해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