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가

안전운전

by 날아라후니쌤

오늘의 미션은 집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2박 3일 잘 쉬고 돌아갈 일이 걱정이다. 조금 전부터 폭설이 예보되었기 때문이다. 다행히 지금 있는 곳은 날이 흐리기는 하지만 눈이 온다는 예보는 없다. 태백산맥을 넘으면 많은 눈이 내린다고 한다. 때문에 아침 식사 후 바로 집으로 귀가할 예정이다. 눈이 물을 많이 머금고 있다고 한다. 걱정거리 없이 집에 도착하기를 바란다.


도로에 물이 많은 눈이 내리면 큰 사고로 이어지곤 한다. 수십여 대가 뒤엉켜 사망사고가 발생하기도 한다. 안전운전과 더불어 최소한 겨울용 타이어를 장착하는 등 신경을 쓰고 운전을 할 필요가 있다. 자신의 운전실력을 과신하다가는 사고가 발생하게 마련이다. 자연현상은 사람들이 예측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겨울철 운전은 조심하고 또 조심해야 한다.


어제 오후에 잠시 속초와 양양을 지났다. 회와 건어물을 구입하기 위해서다. 새해 들어 첫 주말인데 동해안에 사람이 별로 없다. 시장을 찾는 사람도 거의 없다. 상경기가 이렇게 까지 좋지 않을 때도 있었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다. 빠르게 원상태로 회복되기를 바란다. 몇 사람의 욕심으로 국민들이 감내해야 하는 고통이 크다. 문제를 발생시킨 사람을 찾아 잘못한 것에 관한 값을 치르도록 해야 한다.


사람들의 움직임은 예측이 가능하다. 물론 개별 사람들의 생각을 예측하기는 어렵다. 많은 사람들의 움직임을 예측하고 미리 움직이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고 행동하는 방향으로 경제활동을 하는 것도 좋다. 많은 물건들은 사람들의 소비성향을 파악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지고 있다. 변화하는 사회에서 소비트렌드를 분석하는 것도 중요한 요소다.




다시 일상의 시작이다. 보통의 날들이 일상이 되어야 한다. 특별한 것을 바라는 것도 좋지만, 일상생활에서의 감사를 느낄 수 있어야 한다. 내가 살아있음을 느끼고 생각하는 것에 감사해야 한다.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바람이었을 삶이기 때문이다. 지금의 사회현상은 정상은 아니다. 많은 사람들이 빠르게 일상으로 돌아가면 좋겠다. 일상 속에서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말이다.


< 오늘의 한 마디 >

안전 운전하세요.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