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간

by 날아라후니쌤

외국의 먹방 유튜버가 식사 중 교통사고를 당했다. 이게 무슨 일인가 싶지만 사실이다. 차량이 갑작스레 식당을 덮쳤다. 차량은 다행히 사람을 치지 않았다. 테이블을 치는 장면이 영상과 사진으로 알려졌다. 운이 좋은 사람들이다. 조금만 스쳐 지나갔어도 생명에 지장이 있을 수도 있었다. 이 유튜버는 "모든 순간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는 메시지를 남겼다.


사람일은 아무도 모른다. 미래에 일어날 일을 아는 사람이 있다면 근심과 걱정이 없을 것이다. 근심과 걱정을 해서 해소될 일이라면 근심과 걱정을 할 필요도 없다. 걱정은 지나간 일을 생각하는 것이 아니다. 일어나지 않은 일에 관한 생각이 증폭되면 생겨나는 일이다. 사람들은 일어나지 않은 일을 걱정한다. 걱정에 너무나도 큰 관심을 보이게 되면 다른 일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순간순간을 최선을 다해 살아가야 한다.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살아가면 서서히 성장할 수 있다. 순간을 허투루 보내다가는 조금씩 자신을 내려놓을 수도 있다.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삶을 살아야 한다. 이타성을 바탕으로 살아가면 언젠가 자신에게 도움이 된다. 스스로를 긍정적인 괘도에 올려두고 싶다면 하루하루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행동해야 한다.


하루 24시간은 모든 사람에게 공평하게 주어진다.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고 행동할 필요가 있다.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란 결과가 달라지기도 한다. 비슷하게 시작한 일도 빨리 끝내고 다른 일을 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진행이 더딘 사람도 있다. 어떤 일이든 개인차가 존재하게 마련이다. 주어진 환경과 일을 해결하는 능력이 다르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을 쉽게 평가하는 사람들이 있다. 자신의 기준으로 모든 상황을 품평한다. 무례한 행동이다. 이들에게 다른 사람을 존중하거나 배려하는 자세는 없다. 자신만 있을 뿐이다. 자신이 세상의 중심이라고 생각하는 듯하다. 같은 공간에 함께 근무하는 사람에 관하여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기도 한다. 전혀 그렇지 않다. 다른 사람은 잠시 이 공간을 거쳐갈 뿐이다. 같은 공간에 있다고 해서 함부로 대할 사람은 아무도 없다.


< 오늘의 한 마디 >

사고는 한 끗차이로 일어납니다.

사고는 미리 대비하고 준비해도 일어날 수 있습니다.

사고가 발생할 소지가 있다면

신중하게 체크하고 대비해야 합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빌 게이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