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목 Nov 13. 2020

만족스러운 삶을 사느냐고 묻는 사람이 있었다.

나는 만족스럽지 않다고 답했다. 나는 한달에 못해도 2천만원씩은 벌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볼보 V90크로스 컨트리 한대를 갖고 싶고 아내와 여행을 다니며 세상을 보고싶다고 말했다. 여러가지 사업을 더 했으면 좋겠고 사람들을 길러내는 일도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다양한 직종에 종사하며 관련된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맺으며 살아가고 싶지만 그러지 못하니 만족스럽지 않다고 말했다. 그러나 충분히 즐기고 있다고 말을 이었다. 달성하지 못해도 욕심내지 않는다고 말했다. 할 수 있는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이지만 결과는 하나님께 맡기고 있다고 말했다. 일 자체가 즐겁기 때문에 충분히 즐겁고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작가의 이전글 글쓰기를 진지하게 생각하지 말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