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KKRYPTO Feb 20. 2020

SKKRYPTO 2월 스케치

2020.02

안녕하세요 Skkrypto입니다.

2020년 2월 Skkrypto의 활동들을 공유하겠습니다!


1. FOUNDERS 수료

 디센터유니버시티 Decenter University 와 삼성전자가 공동 주최한 'FOUNDERS 2020 WINTER'프로그램에 김혜린님이 기획자 과정을 김진성님 김희윤님 정선웅님이 참여해 개발자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또 해커톤에서 아래와 같은 다양한 주제로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를 기획, 개발하여 발표를 하였습니다!
김진성님(블록체인 기반 학생회비 비리 투명 시스템)
김혜린님(블록체인 기반 반려견 분양 시스템)
김희윤님(블록체인 기반 정자은행 데이터화 시스템)
정선웅님(블록체인 사이버 추모관)  

이주 동안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 협업을 하고 수준 높은 교육을 경험할 수 있던 좋은 기회였습니다.^*^


2. 성균투표 프로젝트 진행

 스크립토는 방학 동안 교내 학생회 선거 등에 사용될 수 있는 "성균투표 프로젝트"를 진행중입니다. 현재 기획과 화면 UI Design은 완료되었고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교내 창업지원단과 소프트웨어대학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고 있습니다. 많은 기대 바랍니다!


3. 리크루팅 준비

 스크립토 현 기수들은 새학기를 맞아 신입회원을 리크루팅하기 위해 열심히 준비중입니다. 포스터와 홍보자료를 만들고, 교육자료들을 재정비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잘하는 사람들이 모인 학회' 보다는 '열심히 함께 혁신을 만들어 나가는 사람들이 모인 학회'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술에 대한 이해가 다소 부족하더라도 배움에 대한 열정이 있고, 함께 프로젝트를 통해 혁신을 실현해 내고 싶으신 분들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최소한 투자한 input만큼 output을 얻어가실 수 있도록 운영진들이 열심히 정비 중이니, 블록체인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4. 스크립토 활동 소개 

'SKKRYPTO는 도대체 무슨 활동을 할까?'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 활동을 다음과 같이 카드 뉴스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이처럼 스크립토는 추운 겨울에도 열정 하나로 뭉쳐 열심히 활동하고 있답니다!  

앞으로의 활동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Skkrypto 10월 스케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