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가매기 삼거리에서 Feb 12. 2024

남을 알고 나를 알고

행복론ㅡ글쓰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책은 볼수록 남을 알고

글은 쓸수록 나를 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글이란 분량을 정함이 없는 자기소개서라 말한 바 있다


남의 책 즉 의 자기소개서

나의 글 즉 나의 자기소개서


허니


젊어서 책을 봐야 한다면

나이들어서는 글을 써야 한다


젊어서는 정보가 필요하고

나이들어서는 행복이 필요하다



ㅡㅡㅡ



나의 행복이란?

행복 이전에 나부터 알아야


나를 알려면

글 쓰기 나의 자기소개서


그 다음 행복을 알려면?


1. 산에서 도 닦기로 사유  사유

2. 집에서 글 쓰기 + 사념 + 실천


산에 가서 정진할 것인가

살면서 즐길 것인가


도가 절에만 있는 거 아니어서

삶에 도가 있다



● 나답게 살자

 https://brunch.co.kr/brunchbook/skno31



그리하여 나의 행복을 명제한 1인















작가의 이전글 기회 포착 유형 6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