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brunch
매거진
클럽 사토시
실행
신고
라이킷
16
댓글
공유
닫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브런치스토리 시작하기
브런치스토리 홈
브런치스토리 나우
브런치스토리 책방
계정을 잊어버리셨나요?
by
스코르빤
Aug 14. 2023
클럽 사토시 - 1
비트코인 - 로또는 아니지만 로또보다 더 많은 부자를 만든 블록체인
* 클럽 사토시의 모든 발행글은 투자조언이 아니며, 투자는 본인의 선택입니다.
- 8월 14일의 시황 : 여름낮잠 너무 많이자면 기운 빠진다, 일어나!
23년 8월, 끝날것 같지 않은 더위처럼 비트코인은 긴 축적기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올해 초 세번째를 맞는 크립토 윈터의 마무리를 알리는 큰 상승 후 약 4-5개월간 이어진 지리한 구간에 슬슬 사람들의 흥미는 이 시장을 떠나고 있는 듯 합니다.
1월 반등부터 8월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는 트렌드라인의 하단을 터치했으며, 볼륨을 동반한 대형 거래가 나올 경우 상방 또는 하방으로 방향성을 결정하게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을 포함하여, 이번 주 중으로 예상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35k 이상의 위치로 base line을 높이는 상승이 나올 것 같습니다.
믿음직한 근거는 별로 없습니다. 다만 현재 'Trend is your friend' 가 제 마음의 중심에 있습니다.
현재 유지되고 있는 상승 트렌드 라인
하지만 방향의 상하에 관계없이 , 현재가 대세상승의 초입이라면 대응이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상방의 경우 목표가에 맞추어 일부 수익실현을 하며 유동성을 확보해 놓고, 반대의 경우 급락의 속도가 둔화되는 시점에서 DCA(분할매집)하면 장기적으로 좋은 전략이 될 수 있겠습니다.
회복의 시점과 패턴이 지난 2019년도와 비슷하면서도 디테일한 부분은 달라졌습니다. 다른 투자자들로 부터 무수히 듣던 그 말이 과연 명문입니다.
' History doesn't repeat itself, but it rhymes.'
역사가 똑같이 반복되지는 않지만 비슷한 패턴과 운율로 흘러간다는 것이겠지요.
비트코인의 차트만큼 저 말이 와닿는 것도 많이 없을 것 같습니다.
keyword
비트코인
투자
블록체인
스코르빤
소속
직업
데이터분석가
전업투자와 창작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구독자
4
제안하기
구독
클럽 사토시 - 2
매거진의 다음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